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천구월점] 서가 단면도
(0)

2014년 화이트 레이븐상 수상, 2015년 베네수엘라 도서은행 선정 최고의 청소년 책. ‘교육 불평등’ ‘영리 목적의 교육’에 저항해 청소년들이 일으킨 2006년 칠레 학생운동, 일명 ‘펭귄혁명’을 글과 그림으로 되살린 그래픽 소설.

학교 교육의 당사자인 청소년들이 피노체트 독재시대 때부터 고착화되어 온 ‘경쟁’과 ‘효율’ 중심의 교육에 저항해, 스스로 조직을 일구고 학교를 점거하고 거리를 뒤덮은 기념비적인 사건을 보여준다. 배경은 산티아고 알라메다 거리 남쪽의 작은 사립학교. 고등학교 축구부 소년 ‘니콜라스’가 34명의 동료들과 함께 7일 동안 학교를 점거하면서 겪는 극적인 경험을 ‘점거 일지’ 형식으로 들려준다.

흠모하는 여학생 ‘파울라’ 곁에 있고 싶다는 천진한 생각으로 점거에 뛰어든 니콜라스가 투철한 정치의식으로 무장한 동료들의 의심과 질타를 받으며 운동의 주체가 되어 가는 과정, 한편으로는 파울라와 서로 믿고 의지하는 연인으로 발전하는 과정을 보여 준다. 아울러 학생들이 치열한 논쟁을 벌이면서 내부의 갈등과 방해 공작을 극복해 나가는 모습, 부모 및 조부모 세대가 경험했던 피노체트 독재 시대의 고난과 여전히 남아 있는 상흔 등, 사건 안팎의 이야기들이 그려진다.

금요일 점거 3일째 p.17 / 토요일 점거 4일째 p.51 / 일요일 점거 5일째 p.87 / 일요일 (늦은 오후) p.129 / 월요일 점거 6일째 p.179 / 화요일 점거 7일째 p.245 / 에필로그 p.283
감사의 말 p.289 / 역자 해제 p.290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12월 22일자 '출판 새책'

최근작 :<알라메다의 남쪽>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절반은 칠레인이고 절반은 베네수엘라인이며 조금은 에스파냐인이다. 단편소설과 장편소설을 발표했으며, 그중 두 권은 청소년책이다. 베네수엘라 카라카스에서 성장했고, 에스파냐 마드리드에서 15년 가까이 학생·기자·편집자로 살았으며, 2006년에 칠레 산티아고로 이주했다. 펭귄혁명 당시 점거 중이던 한 학교를 방문한 뒤 이 이야기를 노트에 쓰기 시작했다.
최근작 :
소개 :사회참여, 문화, 출판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는 칠레 출신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디자이너다. 국내외 잡지에 고정적으로 작업하고 있고, 여러 작가들과 공동으로 학술 및 예술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소설의 주인공처럼 그 역시 청소년기에 학생운동에 참여했는데, 삶에서 맞닥뜨린 위협에 저항하는 최선의 방식은 행동이라는 것을 배웠다. www.reinamontes.com
최근작 :<생태와 불평등>,<라틴아메리카 음식 ‘듬뿍’ : 음식과 기호품의 문화사>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경희대학교 정치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칠레가톨릭대학교 정치연구소에서 방문연구원을 지냈어요. 지금은 대구가톨릭대학교 스페인어중남미학과에서 라틴아메리카 정치와 대외관계를 연구하며 가르치고 있습니다. 저서와 논문으로 『라틴아메리카 음식 ‘듬뿍’』(공저), 「환경안보:칠레 사례를 중심으로」 등이 있고, 『알라메다의 남쪽』, 『똑똑한 기계들 사이에서』, 『나와 가짜뉴스』 등을 옮겼습니다.

임수진 (옮긴이)의 말
이 점거 일지는 알라메다 거리 남쪽의 작은 사립학교에서 일어난 이야기를 고등학생의 시각으로 따라갑니다. 우연히 학교 점거에 참여하게 되어 학생의회 토의가 따분하기만 하던 니콜라스가 교육개혁의 주체가 되어 가는 과정을 보여 줍니다. 부모 세대가 이루지 못한 과업인 탓에 자신 없기도 했지만, 니콜라스와 동료들은 교장 선생님의 해산 권고나 누군가의 방해 공작에도 포기하지 않습니다. 니콜라스의 어머니와 루이사 선생님은 학생들이 변화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격려와 사랑을 아끼지 않고, 학생들은 어른들이 무척이나 대견해할 만큼 질서 있고 강한 힘을 보여 줍니다.

돌베개   
최근작 :<근대중국사상의 흥기 1~2 세트 - 전2권>,<근대중국사상의 흥기 2>,<근대중국사상의 흥기 1>등 총 591종
대표분야 :역사 3위 (브랜드 지수 868,342점), 음악이야기 4위 (브랜드 지수 26,032점), 한국사회비평/칼럼 9위 (브랜드 지수 57,551점)
추천도서 :<냇물아 흘러흘러 어디로 가니>
신영복 선생 1주기를 맞아 펴낸 유고집. ‘우리 시대의 스승’이셨던 선생이 생전에 발표한 아름다운 글과 강연의 정수를 모았다. 특히 선생이 감옥에 가기 전 20대에 쓴 글 7편을 처음 담았다. 이미 더불어 살아가는, 성찰하는 삶의 태도가 밴 청년의 글에서 신영복 사상의 원류를 발견할 수 있다. 보다 깊이 있는 삶, 보다 인간적인 사회에 대한 희망과 변화의 길을 강조하는 선생의 목소리가 더욱 소중하게 다가온다.

김수한 편집주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