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서현점] 서가 단면도
(0)

철학은 과연 무엇을 하는 학문인가? 철학자는 어떤 종류의 인간인가? 철학은 한없이 넓고 참으로 깊고 또 너무도 오래된 학문이어서 그것을 정의하기는 누구에게도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 새삼스럽게 이 문제를 논하고 철학자를 자주 언급하게 되는 이유가 무엇일까?

최근작 :<소크라테스적 성찰>,<다이몬과의 방황>,<격동의 시대와 자아의 인식> … 총 25종 (모두보기)
소개 :

철학은 과연 무엇을 하는 학문인가? 철학자는 어떤 종류의 인간인가? 철학은 한없이 넓고 참으로 깊고 또 너무도 오래된 학문이어서 그것을 정의하기는 누구에게도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 새삼스럽게 이 문제를 논하고 철학자를 자주 언급하게 되는 이유가 무엇일까? 대답은 간단하다. 과학기술이 시대를 풍미하여 컴퓨터가 신을 대신해서 전능을 자랑하고 사람들은 쾌락의 광장으로 미친 듯 마구 달려만 가는데 여전히 인간은 불안하고 외롭기만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우리는 철학을 외면하고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을 것인가. 더구나 경제적 후진성의 탈피에 급급하여 인간성이 마멸되고 양심이 땅에 떨어진 낙엽처럼 굴러다니는 양단된 조국의 거리를 헤매면서 어떻게 우리는 철학자의 가르침을 목말라 하지 않을 도리가 있을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