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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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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에서 가장 많이 읽히는 소비에트 SF 작가 스트루가츠키 형제의 전설적인 고전. 한국에 형제의 작품이 첫선을 보인 후 거의 30년 만의 사건이다. 이번 한국어판 <노변의 피크닉>은 스탈케르출판사의 2003년판 <스트루가츠키 형제 작품집> 11권 제2쇄(2차 수정본) 원고를 저본으로 삼았다.

1977년 맥밀런출판사 영역판에 실린 '시어도어 스터전 서문'과 2012년 시카고리뷰프레스 영역판에 실린 '어슐러 K. 르 귄 추천사', 그리고 2003년 동생 보리스 스트루가츠키가 펴낸 회상록 '지난 일들에 관하여'의 '노변의 피크닉' 부분 '후기'」를 함께 수록했다.

<노변의 피크닉>은 외계 생명체나 외계 문명과의 첫 접촉을 다루는 '퍼스트 콘택트' 유의 소설에 속하지만, 통상 이들 작품이 평화적인 혹은 공격적인 외계의 접근 형태를 그리는 것과는 달리 그들로부터의 아무런 의사 표시가 없었다고 상정한다. 스트루가츠키 형제의 이 작품은 외계인의 지구 '방문' 이후의 세상을 배경으로 한다.

19XX년 지구에는 '구역'이라고 알려진 여섯 개의 영역이 존재하는데, 그곳은 명확히 설명되지 않는 현상들로 가득하고 순간순간 불가사의한 사건이 발생하며, 외계인의 '방문'이 있었던 것으로 추정되는 장소이다. 그러나 '방문자'라 불리는 외계인들이 어디에서 왔는지, 왜 지구에 왔는지, 무엇을 하고 떠났는지는 누구도 알지 못한다. 인류는 방문자들이 지구에 온 목적을 추측할 수밖에 없으며, 그 추측 가운데 하나가 그들이 우주의 한 길목에 위치한 지구에 들러서 피크닉을 즐기고 갔을 뿐이라는 가설이다.

시어도어 스터전 서문

노변의 피크닉
 하몬트 라디오 특파원이 진행한 19××년 밸런타인 필먼 박사의 노벨 물리학상 수상 기념 인터뷰에서 발췌
 1 레드릭 슈하트, 23세, 독신, 국제외계문명연구소 하몬트 지부 연구원
 2 레드릭 슈하트, 28세, 기혼, 특정 직업 없음
 3 리처드 H. 누넌, 51세, 국제외계문명연구소 하몬트 지부 전자 장비 공급처 대리인
 4 레드릭 슈하트, 31세

 어슐러 K. 르 귄 추천사
 보리스 스트루가츠키 후기
 옮긴이의 말
 스트루가츠키 형제 작품 목록

공상과학 백과사전
: 스트루가츠키 형제는 니콜라이 고골에서 블라디미르 마야콥스키를 아우르는 러시아 전통의 적법한 계승자이자, 최고의 소비에트 SF 작가다. 인지주의 윤리가 없는 시민은 포식동물로 전락한다는 그들의 인식에서 형제의 소설은 주류 문학과 맞닿아 있다.
: 역대 러시아 지식인들은 스트루가츠키 형제에게서 배태되었다. 그들의 책은 소비에트 사회나 실로 억압적인 모든 사회에 대한 정치 논평이라는 특별한 관점에서 읽힐 수 있다.
하리 쿤즈루 (『하얀 눈물들』 지은이)
: 『노변의 피크닉』은 탁월한 오라를 지닌 작품이다. 중심적인 대담한 단일 은유를 사용함으로써, SF가 어떻게 소설의 가능성을 열어 줄 수 있는지 입증한다.
: 스트루가츠키 형제는 자유인이 쓰듯 글을 썼다. 생동감 넘치고, 통쾌하며, 매료되지 않을 수 없다. 복합적인 사건, 상상력 넘치는 디테일, 윤리적이고 지적인 정교함. 나무랄 데 없이 완벽하게 훌륭한 작품 .
: 의리와 욕망, 우정, 사랑, 절망, 좌절, 그리고 고독을 다루는 스트루가츠키 형제의 능숙하고 유연한 방식이 더해져서 축복이라는 말밖에 나오지 않는 진정최고의 이야기를 만나게 된다. 당신은 『노변의 피크닉』을 잊지 못할 것이다.
: 스트루가츠키 형제는 자신들이 공상적인 것의 사실주의자임을 증명해 보인다. 공상소설에서의 사실주의가 논리적 귀결에 대한 존중, 오로지 가정된 전제에서 모든 결론을 추론할 때의 성실함이라는 것을 고려하건대.
브라이언 올디스 (휴고상, 네뷸러상 수상자)
: 강력하게, 아니 강박적이다시피 할 정도로 논리적(길고 복잡한, 카프카적인 논리)이다. 관료주의의 이해 불가능한 의식儀式은 대부분의 스트루가츠키 형제 소설의 배경이 된다.
내셔널 퍼블릭 라디오 (National Public Radio)
: 러시아 SF가 영혼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스트루가츠키 형제에게 거하리라. 새로운 세대 SF 독자를 위한 근사한 필독서.
프랑크푸르트 알게마이네 차이퉁 (독일 대표 일간지)
: 스트루가츠키 형제의 작품은 세계문학의 불가결한 요소다.
: 스트루가츠키 형제는 다른 문학 형식으로는 생각조차 할 수 없었던 소비에트 삶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내기 위해 공상과학소설이란 장르를 이용한 작가다.
: 스트루가츠키 형제의 세계관은 독보적으로 신랄하고 인류애로 충만하다. 문제적 세상에 대한 인물들의 상충되는 시각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신선한 읽을거리를 제공한다. 우주에서의 인간의 위치를 더 이상 확신할 수 없게 만드는 책.
새크라멘토 뉴스앤드리뷰
: 『노변의 피크닉』은 SF가 인간을 얼마나 훌륭히 탐구하는지 일깨워 준다.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노변의 피크닉』은 초인간적인 힘 앞에서의 인간 행동에 대한 영향력 있는 연구다. 이 작품은 위풍당당하게 고전으로 살아남았다. 삶의 좌절감과 가능성에 대한 인류의 형언할 길 없는 분노 그리고 경이를 표현하기 때문이다.
: 소비에트 시대 SF를 단 한 권만 읽는다면, 당연히 아르카디와 보리스 스트루가츠키의 어둡고 다의적인 『노변의 피크닉』이어야 한다.
: 이 이야기는 한 순간도 약해지지 않는 정련된 맹렬함을 지니고 있다.

최근작 :<저주받은 도시>,<월요일은 토요일에 시작된다>,<죽은 등산가의 호텔>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저주받은 도시>,<월요일은 토요일에 시작된다>,<죽은 등산가의 호텔>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노어노문학과와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노과를 졸업했다. 현재 연세대학교 대학원 비교문학 협동과정에서 수학 중이다. 주요 역서에는 《노변의 피크닉》이 있다.

현대문학   
최근작 :<페이스>,<완장 (출간 40주년 기념 특별판)>,<이게 마지막 기회일지도 몰라>등 총 496종
대표분야 :추리/미스터리소설 2위 (브랜드 지수 577,964점), 일본소설 2위 (브랜드 지수 1,074,528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3위 (브랜드 지수 301,01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