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탄점] 서가 단면도
(0)

저명한 신학자이자 <용서에 대하여> <정의에 대하여>를 집필한 철학자 강남순 교수가 오랫동안 한국 사회와 기독교 사회를 경험하면서 다양한 정황에 개입하고 그 정황에 관해 쓴 글의 모음집이다. 각기 다른 정황에서 썼지만 모든 글이 담은 주제는 담론과 운동으로서의 페미니즘, 그리고 기독교의 문제이다. 저자는 이 책 <페미니즘과 기독교>를 통해 여성혐오사상과 남성중심주의가 만연한 한국 사회의 병폐를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페미니스트 신학의 가능성을 탐색한다.

1998년 처음 출간된 초판을 수정·보완한 개정판인 이 책은 그간 변화된 사회상과 변화된 페미니즘 이론의 흐름을 반영하고자 노력하였다. 하지만 무엇보다 초판이 발간된 지 20년이 지났음에도 이 책이 여전히 유효한 이유는 여전히 한국 사회와 기독교가 남성중심성과 이성애중심주의, 배타적 교단주의를 극복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히려 2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음에도 성차별주의와 남성중심주의는 더욱 견고하게 흔들리지 않는 터전으로 기독교 사회에 굳건히 자리 잡고 있다고 저자는 진단한다.

첫문장
1960년대 이후 성gender 문제는 생태 문제와 함께 현대사회의 가장 중요한 이슈 중 하나로 등장한다.

최근작 :<함께 비를 맞는 평화로운 화요일>,<[큰글자책] 데리다와의 데이트>,<데리다와의 데이트> … 총 41종 (모두보기)
소개 :

동녘   
최근작 :<창작자를 위한 픽사 스토리텔링>,<문과생도 이해하는 인공지능 101>,<망가지기 쉬운 영혼들>등 총 253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3위 (브랜드 지수 150,704점), 여성학/젠더 4위 (브랜드 지수 101,02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