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인생의 멘토로 여기던 사랑하던 사촌 형이 불의의 사고로 갑자기 세상을 떠난 후의 일이다. 사촌 형과 공통적으로 생각했던 이상적인 삶이란 ‘자신의 재능으로 사회를 이롭게 만들 수 있는 꿈과 직업이 있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는 여유로움을 누리는 것’이었다. 그러나 돌아보니 어느새 현실은 이상적인 삶에서 점점 벗어나 물질과 세상사에 초점을 두고 있었다.

스물아홉, 마라톤과 같은 인생을 무사히 완주하기 위해 용기를 내어 회사를 과감히 그만두고 떠나기로 결심한다. 진짜 삶을 찾아 나서기 위한 첫걸음은 이제 시작이다! 겉으로 보이는 성공보다 더 중요한 삶의 가치들을 정립해야겠다는 결심과 함께, 저자는 스웨덴 북부에 유럽의 마지막 야생이자 ‘왕의 길’이라 불리는 쿵스레덴으로 떠나기로 한다.

서른보다 더 멀리 인생을 바라보니 언제까지 이어질지 모르는 길고 어두운 터널이 눈앞에 펼쳐지고 스무 살의 벼랑 끝에서 선택의 여지없이 가질 수밖에 없는 것, 그것은 바로 용기라는 것을 깨달은 것이다. 트레킹 한 번 해보지 않은 초보 트레커는 준비부터 허술했고, 스웨덴에 도착하기까지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그렇게 도착한 쿵스레덴에서는 상상조차 하지 못했던 일들이 펼쳐진다.

그리고 낯선 땅, 먹는 것부터 자는 것과 같은 기본적인 생활 또한 순조롭지 않은 그곳에서 하루하루 벌어지는 크고 작은 일들을 해결하며, 자칫 목숨을 잃을 뻔한 아찔한 사고 또한 겪어야 했지만 쿵스레덴에 적응해가면서 진짜 자신이 가져야 할 삶의 가치들을 깨달아 나가기 시작한다. 종주 후 쿵스레덴이 품은 솔직함과 자신감, 생명력과 의연함, 자유로움을 마음속에 담으며 자신의 삶을 호령하는 왕의 자세가 무엇인가를 배워간다.

백상현 (여행사진작가 『이탈리아 소도시 여행』)
: 이 책을 집어 드는 독자 또한 분명 위대한 왕의 길을 찾고자 하는 커다란 울림이 저 가슴 깊숙한 곳에서 들려올 것이다. 아름다우면서도 깊이 있는 이야기뿐만 아니라 쿵스레덴을 실제로 걷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실용정보까지 이 살가운 저자는 잘 챙겨놓았다. 그는 우리에게 이렇게 말한다. 쿵스레덴처럼 삶이란 혼자 걸어야 하는 길이기도 하지만 우리는 누구나 왕처럼 당당히 자신의 길을 걸어야 한다고. 더 나아가 사르트르의 말처럼 ‘스스로 그의 본질을 창조해 내는’ 위대한 왕으로 살아야 한다고.
: 우리가 여행을 떠나며 반드시 챙겨야 할 것은 아마 빈 공간, 새로운 것을 담을 수 있는 여유가 아닐까. SSAC여행연구소를 통해 인연을 만든 조영문. 그가 트레킹을 떠나겠다 했을 때 내심 어떤 여행일지 기대가 됐다. 저자가 쿵스레덴을 돌며 배낭에 담아 온 것들을 하나하나 함께 확인해보자.

최근작 :<떠났다, 그리고 다시>,<쿵스레덴 내 안에 위대한 왕을 찾아서>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