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서현점] 서가 단면도
(0)

불교 사상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심리치료법이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다. 신간 《자비의 과학》은 불교의 자비를 응용한 새로운 심리치료법을 임상 사례와 함께 소개한다.

서구의 심리학자들은 오래전부터 명상의 심신 안정 효과에 주목했고 이를 심리치료에 적용하려는 활발한 시도가 있었다. 이 중에서 미국의 매사추세츠 의과대학 존 카밧진 박사가 불교의 명상법 중 하나인 위빠사나(vipassana) 수행을 기반으로 ‘마음챙김 기반 스트레스 감소(MBSR)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이후 미국 워싱턴 대학 심리학과 교수 마샤 리네한 역시 불교 수행을 바탕으로 ‘변증법적 행동치료(DBT)’를 고안했다.

이 두 가지 치료법의 특징을 설명하면, ‘마음챙김 기반 스트레스 감소 프로그램’은 우울증에, ‘변증법적 행동치료’는 성격장애가 있는 환자들에게 효과가 있는 치료라고 말할 수 있다

러스 해리스 (The Happiness Trap 과 ACT Made Simple의 저자)
: “이 책은 자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라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유용한 참고자료원이다. 강력하게 추천한다!”
로버트 레이히 (American Institute for Cognitive Therapy 소장)
: “수용전념치료와 자비초점치료를 탁월하게 통합한 이 책은 심리치료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것이다.”
매튜 맥케이 (심리학 박사, 《화내는 부모가 아이를 망친다》 저자)
: “이 책은 자비의 변화력으로 수용전념치료 과정들을 융합시키는 지침서로써 내가 기다려왔던 것이다.”
스테판 G. 호프만 (보스턴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 “이 놀라운 책은 임상가가 자비를 육성하고 자비를 임상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권장 사항을 제공한다.”
마비스 차이 (워싱턴대학교 FAP Speciality Clinic의 선임연구원이자 소장)
: “자비에 대한 이 포괄적인 개론서는 혁신적이고 단계적인 치료 도구를 원했던 사람들뿐만 아니라 이론과 개념 분석에 목말라 했던 실무자들도 만족시킬 것이다.”

최근작 :<불교심리학과 인지행동치료>,<정서도식치료 매뉴얼>,<자비의 과학>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미국 뉴욕에 있는 자비중심치료센터 소장이자 웨일코넬메디컬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임상조교수이다. Journal of Contextual Behavioral Science의 부편집장이자 ‘Compassionate Mind Foundation USA’의 회장이다. 뉴욕 인지행동치료(CBT) 협회 회장과 맥락적행동과학협회 뉴욕시 지부 명예회장을 맡고 있으며, 인지행동치료 아카데미의 외교관-전문가 및 펠로우이다.
최근작 :<수용전념치료의 혁신, 매트릭스 2>,<자비의 과학>,<수용전념치료의 혁신, 매트릭스 1>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캐나다 퀘벡주의 면허 심리학자이며, 맥락 심리학 연구소(Contextual Psychology Institute) 설립자이다. 프랑스어권에서는 ACT 선구자인 그는 ACT와 FAP 에 관한 많은 저서에서 저자, 공저자, 공동편집자로 활동하였는데, 여기에는 Kelvin Polk와 공동편집한 The ACT Matrix가 있다. ACT 전문 훈련자 겸 공인 FAP 훈련자인 쉔도르프는 전 세계에서 수련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그는 캐나다 퀘벡주 몬트리올 근교에서 살고 있는데, 몬트리올 정신 건강 대학연구소에서 연구자로 일하고 있다.
최근작 :<불교심리학과 인지행동치료>,<자비의 과학>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 미국 뉴욕 메모리얼 슬로언 케터링 암센터의 자비중심치료센터 부소장이자 상담 심리학자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예시바대학교 알버트 아인슈타인 의과대학의 겸임 조교수로 재직 중이다.
최근작 :<메타포와 수용전념치료>,<긴장 이완과 스트레스 감소 워크북> … 총 2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소개 :전북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임상심리학 전공으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마음사랑 병원에서 임상심리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는 전북대학교 등에서 임상심리학, 이상심리학, 정신병리학 분야의 강의와 정신건강 의학에서 심리진단 및 평가를 하고 있다.
전문분야에서는 임상심리전문가, 정신보건임상심리사 1급(보건복지부), 건강심리전문가, 중독심리전문가 등으로 활동 중이며, 범죄심리전문가 과정을 수료하였다.
공동 번역서로 《스트레스, 건강, 웰빙: 21세기의 번영》과 《인간 성행동 심리학》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