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주점] 서가 단면도
(0)

‘엄마의 책읽기 레시피’ ‘딸에게 건네주는 손때 묻은 책’……. 부제와 제목만 보면 왠지 딱딱하고 어려운 책일 것 같은데, 막상 책장을 열어보면 중간 중간 기막힌 반전이 숨어 있다.

국내외 석학과 문호들이 남긴 주옥같은 책을 한 편 한 편 소개하는 틈틈이 아직 고등학교도 졸업하지 않은 딸에게 ‘안전한 섹스’와 ‘피임’, ‘자위’ 얘기를 들려준다. 그것도 꾸미거나 에둘러 가지 않고 ‘성교육 강사’답게 구체적이고 직설적으로 얘기해준다. 한편으로는 당황스럽고, 한편으로는 짜릿하다. 게다가 엄마의 삶을 단단하게 세워줘 왔던, 스무 살부터 지금까지 뜨겁게 읽고 밑줄 그어왔던 책을 바탕으로 들려주는 이야기들이라 알차고 풍성하다.

어디서나 흔히 볼 수 있는 ‘독후감’이 아니라 여성학을 전공한 ‘엄마’의 경험과 지혜와 감성을 걸러 나오면서 청년의 딸이 남성 중심의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여성’으로서 당당하게 살아나갈 수 있도록 힘을 주는 여러 가지 지혜들이 가득하다. 이와 더불어 자기 삶에 권위를 부여하는 힘 있는 언어를 갖는 법, 자기 상처를 치유하는 글쓰기를 하는 법 등 책읽기와 글쓰기에 대한 조언들도 생동감 있게 담겨있다.

최근작 :<나는 그렇게 태어났대요>,<이토록 다정한 공부>,<너에게 보여주고픈 길> … 총 10종 (모두보기)
SNS :hangsim74@naver.com
소개 :모두를 위한 성교육 센터장, 한국아동인권센터장

성교육 강사로 신나게 성장해온 지 20년. 어린이들이 어른의 무릎에 앉아 자신이 어떻게 태어났는지에 관한 다정하고 아름다운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오래도록 꿈꾸어 왔어요. 자신이 시작된 최초의 사랑 이야기를 아이들이 듣고 읽을 수 있다면 사랑이 가득 새겨진 존재로 자랄 거예요.

[저서]
○ 지방엄마의 유쾌한 교육 혁명
○ 딸에게 건네주는 손때묻은 책
○ 모두를 위한 성교육
○ 너에게 보여주고픈 길
○ 이토록 다정한 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