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전문 연구자들이 최초로 밝힌 신사임당의 이미지 변천사. 1551년 신사임당이 마흔여덟 살에 세상을 떠난 뒤 그녀에게는 새로운 역사가 시작된다. 산수와 포도그림을 잘 그렸던 신사임당에게 당대 권력자들은 새로운 이미지들이 하나씩 덧붙였다. 이렇게 만들어진 신사임당의 이미지를 우리는 진짜라고 믿어왔다. 대체 신사임당은 누구인가?

그동안 부분적으로 조명되었던 신사임당의 모습을 총체적으로 조명하기 위해 5명의 전문 연구자들이 모였다. 한국미술사와 한문학을 전공한 고연희는 예술가로서 신사임당을, 조선시대 사상사를 전공한 이경구는 송시열이 원했던 신사임당의 이미지를, 신사임당의 담론을 연구해온 동양철학 전공의 이숙인은 율곡의 어머니이자 교육자로 추앙 받게 된 신사임당을, 식민지 가족사와 여성사를 전공한 홍양희는 현모양처 신사임당의 이미지를, 신여성담론을 연구한 김수진은 국가 영웅이 된 신사임당에 주목하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6년 12월 15일자
 - 동아일보 2016년 12월 17일자 '책의 향기'
 - 중앙일보 2016년 12월 17일자 '책 속으로'

최근작 :<동아시아 미술, 젠더Gender로 읽다>,<한국 미술 : 전통에서 현대까지>,<예술의 주체> … 총 25종 (모두보기)
소개 :성균관대 동아시아학과 교수.
한국문학과 회화를 함께 연구하고 강의해왔으며 뜻이 맞는 미술사학자들과 의기투합하여 동아시아적 시야로 한국회화사를 다시 보고자 함께 공부하면서 책을 엮어오고 있다.
최근작 :<비교와 연동으로 본 19세기 동아시아>,<조선, 철학의 왕국>,<19세기 동아시아를 읽는 눈>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국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울대학교 규장각, 한림대학교 한림과학원 등에 재직하면서 17~19세기의 정치.사상.지식인에 대해 공부하고, 글을 썼다. 2018년 현재 한림대학교 인문한국HK 교수로서, 한림과학원 부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주요 저서는 《원문역주 각사수교各司受敎》(공역), 《조선후기 안동김문 연구》, 《17세기 조선 지식인 지도》, 《조선 후기 사상사의 미래를 위하여》, 《정조와 18세기》(공저), 《신사임당, 그녀를 위한 변명》(공저) 등이 있다.
최근작 :<[큰글자도서] 또 하나의 조선>,<또 하나의 조선>,<가족인문학 : 나는 누구와 함께 살 것인가> … 총 3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조선총독부의 가족 정책>,<일제의 식민지배와 재조일본인 엘리트>,<트랜스내셔널 지구공동체를 향하여>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한국의 과학기술과 여성>,<신사임당, 그녀를 위한 변명>,<전통의 국가적 창안과 문화변용>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사회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사회학과 대학원에서 사회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2020년 현재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학예연구관으로 재직 중이다. 『모성의 담론과 현실』(공저 1999), 『젠더연구의 방법과 사회분석』(공저 2006), 『신여성, 근대의 과잉』(2009), 『사회사/역사사회학』(공저 2016) 등을 저술하였다.

다산기획   
최근작 :<로렌스의 수집품>,<사라진 할머니>,<물냉이>등 총 117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12위 (브랜드 지수 97,702점)
추천도서 :<방귀대장 조>
온 가족이 함께 읽으며 마음껏 웃을 수 있는 그림책 <방귀대장 조>를 소개합니다. 이 책은 자유자재로 방귀를 뀌는 신기하고 놀라운 재주로 스타가 된, 실존 인물 ‘조셉 푸졸’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공공장소에서 부러 방귀를 뀌는 일은 주의해야겠지만, 방귀 자체가 더럽거나 창피스러운 일이 아니며, 오히려 자연스러운 생리현상이고, 살아있는 증거라는 것을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이야기할 수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김경희(다산기획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