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덕천점] 서가 단면도
(0)

현대 중국이 형성돼 온 역사와 현재 중국의 권력구조를 지탱하는 다양한 요소에 대한 총체적 이해가 가능하게 도와주며, 그 권력구조의 정점에 선 시진핑에 관한 모든 것을 가슴으로 느끼게 해준다. 부록으로 방대한 양의 <시종쉰과 시진핑의 삶을 통해서 본 중국현대사 연표>가 붙어있다. 시종쉰은 시진핑의 아버지로, 중국공산당에서 등소평과 같은 급의 위상을 갖는 혁명원로다. 이 두 부자의 삶의 여정이 곧 중국현대사의 고난 행군과 승리의 현장이다.

중국 최고지도자 시진핑에 대해서 “그는 이런 사람이다!”라고 소개한다. 그리고 중국에 대해서 “이것이 현대의 중국이다!”라고 알려주는 책이다. 그것이 특정 정치인에 대한 단순한 저널리즘적 접근이 아닌, 시진핑과 그 시대를 하나의 인문학적 주제로 삼고 철학적 분석을 한 것이다. 중국이라는 문제를 철학화한 것으로, 저자 도올 김용옥선생은 2016년 봄에 방영된 jtbc 프로그램 <차이나는 도올>에서 현재의 중국과 시진핑을 어떻게 볼 것인가에 대한 고민의 일단을 이미 보여주었다. 이 책은 <차이나는 도올>의 완결판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6년 9월 8일자

최근작 :<도올 주역 계사전>,<개벽사상과 종교공부>,<단 한 권으로 읽는 논어·역경> … 총 108종 (모두보기)
소개 :

통나무   
최근작 :<도올 주역 계사전>,<박물관에서 서성이다>,<단 한 권으로 읽는 논어·역경>등 총 112종
대표분야 :불교 8위 (브랜드 지수 73,596점), 고전 26위 (브랜드 지수 88,35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