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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대한 스펙트럼의 소설 <나폴레옹>이 뮤지컬 [나폴레옹] 국내 초연에 맞춰, 새로운 표지 디자인으로 옷을 갈아입고 선보인다. 막스 갈로의 소설 <나폴레옹>은 1997년 프랑스 출간 당시 80만 부 이상이 팔렸다. 프랑스에서 가장 권위적인 문학상인 공쿠르 상 수상작들이 대개 30만 부 정도 팔리는 데에 비하면 기념비적인 숫자를 기록한 초대형 베스트셀러였던 셈이다. 국내에서는 1998년 출간 이후 18쇄까지 발행되는 등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1821년 5월 5일, 나폴레옹이 세상을 떠난 이래 지금까지 전 세계에서 출간된 나폴레옹 관련 저작은 무려 8만여 종에 이른다. 그의 죽음 이후 매일 1종 이상의 책이 그에게 바쳐진 것이다. 나폴레옹에 대한 인류의 관심은 어디에서 연유할까. <나폴레옹>의 저자 막스 갈로는 인간 나폴레옹의 에너지에서 그 이유를 찾는다.

그 에너지의 근원을 탐색하듯 소설 <나폴레옹>에서 막스 갈로는 그의 행적을 평가하기보다 에너지를 추동한 선택과 동기를 추적한다. 인간 나폴레옹의 머릿속에서 어떤 행동을 하도록 만든 메커니즘을 그의 인생사를 통틀어 거대한 스펙트럼으로 살피고 있다. 이를 위해 프랑스 본토가 아닌 코르시카 출신으로 주변적 인물이었던 그가 황제에 오르기까지 최고의 순간에 선 과정뿐만 아니라 매우 빠른 속도로 실각한 그의 몰락의 과정까지 담아냈다.

제1부 큰 실수를 저질렀다. 그러나 만회할 방법이 있으리라 13
제2부 죽음이 우리에게 다가온다 41
제3부 나는 떠난다. 그대 가슴에 마지막 키스를 남기고 125
제4부 프랑스가 나를 그리워하며 부르고 있다 235
제5부 프랑스인들이여, 나의 뜻은 곧 그대들의 뜻이다 281
제6부 적들의 증오에 나 자신을 제물로 바친다 327
제7부 카이사르로 시작했다가 순교자이자 예언자로 끝마치는 운명 383

부록
나폴레옹 연보 455 / 보나파르트 가계도 457 / 용어 해설 및 주요 인물 459

: 인간을 움직이는 것인 ‘권력과 영광’이라는 확신 속에서 한 시대 다양한 인간군상을 통솔한 영웅의 초상이 그려진다.
: 나폴레옹에 관한 최고의 저작으로 평가된 이 작품은 나폴레옹의 생애와 프랑스 혁명사 전반을 꿰뚫고 있다.
: <나폴레옹>은 그를 욕망의 잔무늬까지 인화지로 찍어내듯 우리 앞에 재현해 보이고 있다.
: <나폴레옹>은 그에 관한 8만 여 권의 저서 중 뚜렷한 변별성과 문학적 개성을 지녔다는 평가를 받은 작품이다.
: 소설 <나폴레옹>은 나폴레옹의 행위에 대한 사후적 평가보다는 그가 내린 선택과 동기에 초점을 맞추어 ‘영웅’의 내면을 빼어나게 그렸다는 평을 받았다.

1권 출발의 노래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한다

“중대한 순간마다, 내게는 항상 두 가지 길만이 있었다.
나 자신에 충실하며 도전을 이겨낼 것인가? 아니면,
나를 부정하고, 나 자신이기를 포기하고,
그들과 같은 범용한 인간이 될 것인가?”

프랑스 군대가 정복한 섬 코르시카에서 태어나
“너절한 촌놈”으로 불리며 프랑스의 군사학교 골방에서 울었던 아홉 살 아이.
의지와 야망을 발판 삼아 스스로를 완벽한 프랑스인으로 변화시키고
프랑스군의 이집트 원정군 총사령관 자리에까지 오르는데……

2권 전장의 신

나는 민중의 가슴에서 솟구친
대혁명의 아들이다

“생명을 두려워하는 자는 생명을 잃는 법이오.
과감하면서도 지혜로울 줄 알아야 합니다.
나머지는 운명의 여신에게 맡기는 겁니다.”

이집트 점령 후 ‘안개달 쿠데타’로 정권을 독점하고
알프스를 넘어 오스트리아에 진군하여
이탈리아 공화국 대통령이 된 사내.
무에서 시작해 마침내 유럽을 발아래에 둔 황제의 자리에 오르다!

3권 아우스터리츠의 태양

불가능은 없다

“나는 나에게 ‘불가능은 없다’는 걸
이미 보여주지 않았던가?
정열적으로, 그리고 집요하게 욕망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스스로 일깨우지 않았던가?
믿기만 하면,
운명의 여신은 세계라는 거대한 장기판의 말들을
유리하게 배치하리라는 걸 보여주지 않았던가?”

프로이센, 영국, 스페인, 러시아까지 유럽을 향한 전쟁은 멈출 줄 모른다.
극한까지 힘과 의지를 쏟아부으며 온전한 자신이 되고 싶었던 에너지의 화신.
하지만 그 열정의 전진 속, 나폴레옹의 군대는 조금씩 곪아가는데……

4권 왕들의 황제

떠나고 싸우는 일은 운명이며,
승리는 의무다

“나는 모험을 쫓아다녀야 하는 돈키호테가 아니야.
나는 필요하다고 여겨지는 것만을 추구하는
이성적인 인간이네.
나와 다른 군주들 사이에 차이점이 있다면,
그들은 어려움 앞에서 멈춰 서는 반면
난 그것을 극복해내는 것을 좋아한다는 점이지.”

독일, 오스트리아, 프로이센 등 70만의 연합부대가 출정했지만
3만 6천여 명밖에 살아남지 못한 러시아와의 전쟁……
대참패는 엄청난 불행을 알리는 전조가 되어
가장 위대했던 사내, 나폴레옹의 몰락이 시작된다.

5권 불멸의 인간

내일 또다른 해가 떠오르는 한,
잃은 것은 없다

“배울 것. 알 것...

최근작 :<빅토르 위고>,<프랑스 대혁명 1>,<장 조레스, 그의 삶> … 총 9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불어교육과와 동대학원 불문과를 졸업했다. 프랑스 투르의 프랑수아 라블레 대학교에서 발자크 연구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인하대학교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청년기 발자크, 혹은 근대적 작가의 탄생」「트랜스문화론의 변주 (I-III)」등 다수의 논문을 발표했고, 『크림슨 리버』『똥오줌의 역사』『EXIT』『금성의 약속』『모세』『클레오 파트라』『발자크』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막스 갈로 (지은이)의 말
작가로서 나는 결코 그를 떠나지 않았다. 요컨대 나는 `인물의 역동성`을 밝히고 있다. `왜` 그는 움직이기 시작했는가, 그는 사건들에 직면하여 `어떻게` 대처했는가, 어떻게 그는 이런저런 상황에 적응했는가 등등...

그의 편지와 대화들로부터 출발하여, 나폴레옹으로 하여금 어떤 특별한 순간에 선택을 하게 한 `내면적인 역학관계`에 대하여 재구성을 시도해 본 것이다. 따라서 작가로서 나는 결코 그를 떠나지 않았다.

문학동네   
최근작 :<양의 사수 4>,<양의 사수 3>,<사랑 사건 오류>등 총 4,276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49,324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4,242,969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150,36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