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탄점] 서가 단면도
(0)

1911년대 미국 펜실베이니아와 볼티모어를 배경으로 예쁘지는 않지만 사랑스러운 열네 살 소녀, 조앤 스크래그스의 이야기를 그린 로라 에이미 슐리츠의 소설. 아마존,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이자 스콧 오델 상, 전미 유대인 도서상, 시드니 테일러 상까지 연달아 수상한 작품으로, 주인공 조앤이 미래를 향해 나아가며 삶의 주인공으로 당당하게 서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책 읽기를 좋아하는 조앤은 학교에 다니고 싶지만 아빠는 농장 일을 도우라며 학교를 그만두게 한다. 결국 조앤은 집을 나와 나이와 이름을 속이고 유대인 가정의 가정부로 취직하게 된다. 그녀는 넘치는 상상력과 열정, 그리고 가끔 예의를 잊은 충동적인 언행으로 곤란한 상황에 처하기도 하지만, 그 덕분에 오히려 누구에게나 사랑받는다.

조앤이 기록한 일기장 형식으로 전개되는 이야기 속에는 열네 살 소녀의 순진하고 천진난만하며 익살맞은 생각과 감성이 그대로 드러나 있다. 그런 가운데 시대에 대한 성찰과 스스로 성장하는 여성상을 그려낸다. 조앤의 열정 가득한 일기장은 신념과 페미니즘, 사랑과 문학, 20세기 초반 미국의 문화와 계층 같은 주제를 탐험하는 한편, 생기 넘치는 캐릭터로 독자들을 유혹한다.

1장_ 소녀와 소
2장_ 운송의 여신
3장_ 가정부
4장_ 지혜로운 전투의 여신
5장_ 잔 다르크
6장_ 해자로 둘러싸인 농장의 마리아나
7장_ 책 읽는 여자

: 이 책의 여주인공은 20세기 초반만을 대표하는 인물이 아니다. 작가 슐리츠는 조앤을 통해 현대의 삶까지 조명하고 있다. 교육에 목마른 순박한 시골 소녀, 충동적인 이상주의자이지만 자신의 잘못을 알아차린 후에는 열정적으로 그것을 바로잡으려 노력하는 조앤(재닛)은 청춘의 일분일초도 낭비하지 않을 것 같은 정말로 사랑스러운 여성이다.
셸프 어웨어니스
: 《작은 아씨들》의 팬들이여, 기뻐하라. 작가 슐리츠가 할머니의 일기장에서 영감을 얻은 조앤(재닛)의 열정 가득한 일기장은 신념과 페미니즘, 사랑과 문학, 20세기 초반 미국의 문화와 계층 같은 주제를 탐험하는 한편, 생기 넘치는 캐릭터로 독자를 유혹할 것이다.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조앤은 앤 셜리(《빨강머리 앤》), 조 마치(《작은 아씨들》), 카산드라 모트메인(《성안에 갇힌 사랑》), 그리고 조앤이 가장 좋아하는 제인 에어를 떠올리게 한다. …… 넘치는 상상력과 열정, 그리고 가끔 예의를 잊은 충동적인 언행으로 종종 곤란한 상황에 처하지만, 또한 그 때문에 어느 독자에게나 사랑받는 캐릭터다.
: 일기장 형식으로 쓰인 이 소설은 일인칭 화법으로 조앤의 삶과 주변 인물들에 대해 고백하고 폭로한다. 특유의 가정사와 여러 등장인물의 캐릭터가 살아 있다. 특히 주인공 조앤은 여리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한편, 세상에서 자신만의 자리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성장하는 인물로 생생하게 묘사된다. 매혹적인 작가의 잊지 못할 소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7년 8월 5일자 '책의 향기/150자 맛보기'

최근작 :<풀빛 초등 필독서 4학년 세트 - 전4권>,<둥글둥글 지구촌 문자 이야기>,<내 친구 이크발> … 총 325종 (모두보기)
소개 :일본 도쿄대학교에서 비교문학을 공부했고, 지금은 인하대학교 영어영문학과에서 번역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피그맨』으로 2012년 IBBY(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 어너리스트 번역 부문 상을 받았습니다. 옮긴 책으로 『레몬첼로 도서관 탈출 게임』, 『첫사랑의 이름』,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 『1984』, 『월든』, 『겨울 봄 가을, 생명』, 『내가 아는 기쁨의 이름들』 등이 있고, 지은 책으로 『친구』, 『책 읽어 주는 로봇』, 『내 친구 이크발』 등이 있습니다.

세종(세종서적)   
최근작 :<애플 엔비디아 쇼크웨이브>,<불평 없이 살아보기>,<이능의 발견>등 총 166종
대표분야 :마케팅/브랜드 7위 (브랜드 지수 47,772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11위 (브랜드 지수 41,593점), 경영전략/혁신 11위 (브랜드 지수 69,17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