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0)

직장 내에서 마주치는 성차별에 대항하기 위한 실용적이고 유쾌한 전투 가이드. 페미니스트 파이트 클럽은 약육강식의 도시 뉴욕에서 어떻게든 '한 자리'를 차지하려 고군분투 중인 똑똑하고 야심 찬 젊은 여성들의 모임이다.

하지만 그녀들은 각자 모든 분야에서, 모든 역할에서, 길모퉁이 하나를 돌 때마다 발밑에 놓여 있는 젠더 지뢰를 만나야 했다. 이들의 성차별 경험을 바탕으로 저자는 우리 외부의 적, 우리 내부의 적, 도처에 깔린 고정관념을 알리고 이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제시한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만큼 간단하고 효과적인 무기인 셈이다.

이 책은 다수의 상을 수상한 저널리스트이자 젠더, 성차별, 대중문화에 대한 글을 주로 쓰는 인기 비평가 제시카 베넷(Jessica Bennett)의 첫 책이다. 2010년 「뉴스위크」의 오랜 남녀차별 이야기를 커버스토리로 다룬 기사 "아직 멀었나요?(Are We There Yet?)"로 사회에 큰 파장을 일으켰던 베넷은 뉴욕프레스클럽으로부터 '뉴욕 최고의 젊은 저널리스트'라는 찬사를 받았다.

그녀의 경험이 생생히 녹아 있는 책 <페미니스트 파이트 클럽>은 아마존과 「월스트리트 저널」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포브스」, 「시카고 트리뷴」 등 다수 언론에 의해 2016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저자의 말_ 이 책을 어떻게 읽을 것인가
FFC의 규칙
서문_ 전쟁에 나서기 전에 준비할 것들
FFC 우머니페스토

1장_ 적을 알라 눈여겨봐야 할 행동들
2장_ 너 자신을 알라 여성들의 자기파괴
3장_ 직장 생활의 지뢰들 직장 여성에 대한 고정관념 및 그것의 해체법
4장_ 당신의 말을 들리게 해라 말하는 여자가 당하는 온갖 열 받는 일들
5장_ 시끄럽고요, 돈이나 주세요 협상을 위한 컨닝 페이퍼
6장_ 조시라면 어떻게 할까? 우리에겐 그저 보통의 남자가 가지는 자신감만 있으면 된다

결론_ 연대하는 여자들
FFC에 가입하세요!
과제: 여성 친구에게 편지 쓰기
반항하는 여자들: 역사 속의 FFC

셰릴 샌드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책임자(COO), 《린인》 저자)
: 매력적이고 재미있고 현실적인 책. 모든 여성들이 따라야 할, 그리고 성차별 직장과 전투를 벌일 때 필요한 간단한 무기들로 가득하다. 제시카는 유일무이한 목소리를 가진 사람이고, 나는 내가 페미니스트 파이트 클럽(FFC)의 정식 회원이라고 선언하는 게 자랑스럽다.
애덤 그랜트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와튼스쿨 교수·《싱크 어게인》 저자)
: 불평등과의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여성이 필요로 하는 무기들을 제공한다. 기지가 엄청난 베넷은 여성들에게는 적을 물리치는 법을, 남성들에게는 적이 되길 멈추는 법을 보여준다. 이 진지한 주제에 대해 그렇게 많이 배우면서 그렇게 여러 번 큰 소리로 웃게 될지는 미처 몰랐다.
일래너 글레이저 (코미디언)
: 이 책은 고전이자, 빌어먹을 페미니스트 전투 가이드다. 매일 가부장제와 싸우는 여성 동지들을 위한 전략을 제공한다. 모든 여성은 페미니스트 파이트 클럽의 회원이어야 한다.
: 베넷은 요즘의 직장을 개혁할 임무를 띠고 있다. 이 성명서는 현대 여성들이 찾고 있는 무기가 될 것이다.
은하선 (섹스 칼럼니스트, 《이기적 섹스》 저자)
: 여성들이 살면서 받는 차별에 대해서 이야기 할 때 항상 듣는 말이 있다. “조금만 친절하게 말해주면 안될까?” 싸울 때 싸우더라도 친절함을 잃지 말아달라는 것이다. 남성에 비해서 너무나도 ‘감정적’이라는 평가를 자주 받는 여성들은 혼신을 다해서 싸워야 하는 순간에도 정작 자신의 태도를 검열하느라 싸움에 집중하지 못한다. 자신의 주장을 잘 드러내는 남성은 ‘카리스마’ 있다는 평가를 받지만 자신의 주장을 잘 드러내는 여성은 ‘드세다’거나 ‘공격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태도가 문제가 아니라는 뜻이다. 이 책은 친절하게 싸우라는 말도 안 되는 요구에 시달리는 여성들에게 자신이 만족하는 싸움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한다. 여성으로 그리고 페미니스트로 살아간다는 것은 매순간 싸움의 연속이다. 때로는 원하지 않는 싸움을 하게 될 수도 있고 그 싸움 안에서 스스로를 의심하게 되는 순간이 올 수도 있다. 그럴 때 이 책을 펴보자. 우리는 싸울 수 있다. 싸우다가 잠시 멈춰 울어도 괜찮다. 우리는 페미니스트 파이트 클럽 회원이니까!

최근작 :<페미니스트 파이트 클럽> … 총 3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내일은 내 일이 가까워질 거야>,<책에 대한 책에 대한 책>,<우리는 아름답게 어긋나지> … 총 155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KBS와 EBS에서 방송 작가로 활동하다 현재 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나쁜 페미니스트』 『난 여자가 아닙니까?』 『차이에서 배워라』 『사나운 애착』 『트릭 미러』 『케어』 『동의』 『메리는 입고 싶은 옷을 입어요』 등 다양한 영미권 도서 100여 권을 우리말로 옮겼고, 에세이 『먹고사는 게 전부가 아닌 날도 있어서』 『오늘의 리듬』 『우리는 아름답게 어긋나지』(공저) 등을 썼다. 매일 책을 읽고 글을 쓰고 번역하는 생활에서 보람과 기쁨을 느끼고 있다.

세종(세종서적)   
최근작 :<애플 엔비디아 쇼크웨이브>,<불평 없이 살아보기>,<이능의 발견>등 총 166종
대표분야 :마케팅/브랜드 7위 (브랜드 지수 47,761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11위 (브랜드 지수 41,591점), 경영전략/혁신 11위 (브랜드 지수 69,14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