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 경성대.부경대역점] 서가 단면도
(0)

골든타임, 사고나 사건에서 인명을 구조하기 위한 금쪽같은 시간. 환자들이 생과 사의 갈림길에 놓이는 그 짧은 시간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이 있다. 의료진, 바로 의사들이다. 이 책은 삶과 죽음이 교차되는, 병원이라는 전쟁터에서 죽음과 맞서 싸우는 이들에 대한 기록이다. 전前 대한의사협회장이자 흉부외과 의사인 저자가 그 전쟁터에서 벌어지는 경험을 생생하게 이야기한다.

저자는 의사들이 어떤 전투를 벌이고 있는지, 또 어떤 문제들이 의사들이 선의 전투를 방해하고 있는지 제도적인 문제들을 함께 언급했다. 자신이 환자가 되어 바라본 병원, 3번의 사망선고를 받았던 아들의 보호자로 바라본 병원, 그리고 자신이 의사가 되어 환자를 바라보는 각각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냈다. 또한 부록으로 엮은 의료사고와 의료제도에서는 의사이자 의사협회장의 입장에서 바라본 의료계의 문제점과 제도적인 측면을 담담하게 이야기한다.

최근작 :<골든타임>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어린 시절, 병원 벽에 걸린 위胃 해부도를 바라보다 신비감과 호기심을 느껴 의사의 꿈을 갖게 되었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후 흉부외과를 선택, 심장외과 의사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연세심장혈관센터 심장혈관외과 전임의를 거쳐 아주대학교병원 흉부외과 교수로 일했다. 생명을 앗아가는 것은 질병보다 모순된 의료제도의 문제라는 점을 깨닫고 전국의사총연합 대표와 대한의사협회 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하트웰 의원 원장으로 다시 진료현장에서 환자들을 만나고 있다.

한겨레출판   
최근작 :<가벼운 점심>,<기억의 공간에서 너를 그린다>,<고령자 씨, 지금 무슨 생각하세요?>등 총 590종
대표분야 :한국사회비평/칼럼 1위 (브랜드 지수 324,114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7위 (브랜드 지수 503,102점), 에세이 9위 (브랜드 지수 724,18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