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 프로젝트를 제작하는 데에 에러를 발생시킬 수 있는 코딩을 피하고 간단하고 재사용이 가능한 방법을 사용하였다. 또한 교재에서 작성한 프로젝트는 가능하면 코드를 복잡하지 않고 최대한 간단하게 작성하였다. 앞서 개발에 사용된 코드를 다른 장에서도 쉽게 파악될 수 있도록 유사한 코딩 스타일을 유지하려고 하였다. 이미지나 영상에 관련된 처리를 하고자 할 때 필요한 여러 툴을 함께 이용하는 방법에 중점을 두어 설명하였다.
본서에서는 응용 프로젝트를 제작하는 데에 에러를 발생시킬 수 있는 코딩을 피하고 간단하고 재사용이 가능한 방법을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교재에서 작성한 프로젝트는 가능하면 코드를 복잡하지 않고 최대한 간단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앞서 개발에 사용된 코드를 다른 장에서도 쉽게 파악될 수 있도록 유사한 코딩 스타일을 유지하려고 하였습니다. 또한, 대학 졸업을 앞둔 학생들이 졸업 작품을 만드는데 필요한 기초도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응용 분야를다루지는 못했지만, 이미지나 영상에 관련된 처리를 하고자 할 때 필요한 여러 툴을 함께 이용하는 방법에 중점을 두어 설명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