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YOUCAT>과 <가톨릭 교회 교리서>의 주요 필진 겸 편집자인 쇤보른 추기경이 쓴 창조와 진화에 관한 이야기가 생활성서사에서 출간되었다. 이 책은 진화론이 등장한 이후, 끝없는 대립의 관계로만 여겨졌던 창조론과 진화론이 사실을 서로를 보완하며 하느님께서 창조하신 세상을 더 풍요롭고 의미 있게 가꿀 수 있음을 우리에게 알려 준다.

학교 교육과 상식의 영역에서 진화론은 과학적이고 창조론은 비과학적인 인식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창조론을 단순한 신화神話의 영역으로만 축소해서 이해했다. 쇤보른 추기경은 이 책에서 창조론과 진화론 모두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세상의 존재와 더불어 인간의 목적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창조론은 진화론에서는 찾을 수 없는 생명 존재의 목적을 설명하고, 인간과 세상의 모든 피조물에게 보편적인 이로움을 가져다주는 삶이 인간의 완성이신 그리스도의 삶을 따르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이병호 (주교, 천주교 전주교구 교구장)
: 과학과 우주 시대라고들 하는 오늘날, 신앙인이거나 여기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쇤보른 추기경님의 이 책에서 큰 빛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그렇게 해서 맨눈으로 하늘과 땅을 바라보던 때와는 달리, 과학이 이루어 낸 환경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으로서, 어느 때보다 더욱 예민하고 우주의 신비에 걸맞은 감각으로 대자연을 바라보며 그 너머를 감지해 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과학은 신앙을 건전하게 이끌어 주는 이성의 빛이다. 그러나 과학의 진화론을 받아들인다 해도 그걸로 세계의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는다. 오히려 과학기술의 시대인 지금, 생물종의 다양성은 파괴되었고, 유전자가위기술은 맞춤형 인간생산시대의 염려를 불러왔다. 온전하고 아름다운 세계를 되찾기 위한 해답은 오직 ‘말씀’의 진리 안에서 찾을 수 있다. 그래서 쇤보른 추기경은 신앙과 과학을 구분하라고 말씀하신다. 추기경의 지속적 창조와 섭리론에 귀 기울여 보길 권하고 싶다.
: 이 책은 세상을 창조하시고 세상 안에서 작용하시는 하느님에 관한 근원적 성찰을 제공하면서 이러한 그리스도교 창조 신앙을, 오늘날 진화론을 비롯한 여러 자연과학적 차원의 견해와 주장들에 대면하여 어떻게 이해할 수 있는지를 제시한다. 크리스토프 쇤보른 추기경의 친절한 설명은 이 분야의 모든 주요 쟁점들을 다루면서도 그 어려운 내용들을 쉽게 잘 풀어 나간다. 이 주제에 관한 독보적인 책이기에, 많은 분들의 필독을 권한다.
백도명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교수 (전)원장)
: 과학기술자에게는 생명이 어떻게 시작되었고, 이어져 왔는가라는 질문이 중요하다. 그 과정을 이해해야 과정을 바꿀 수 있는 기술이 확보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과학자에게는 ‘왜’에 대한 질문, 즉 한 생명으로서 지금 자신은 어디로 가는가가 더 중요한 질문이다. 자신의 욕망으로서 과학기술 또한 스스로 납득할 수 있는 자신의 선택이어야 하기 때문이다. 과학에서의 자의식, 자유, 윤리, 지혜를 돌아보게 하는 책이다.

최근작 :<크리스토프 쇤보른 추기경 가톨릭교회 교리서 해설>,<쇤보른 추기경과 다윈의 유쾌한 대화>,<우리는 하느님의 자비를 만났습니다>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오스트리아 빈 대교구장 겸 주교회의 의장이자 추기경. 가톨릭 청년 교리서 『YOUCAT』의 편집을 총괄했으며, 『가톨릭 교회 교리서』의 주요 필진입니다. 1945년 생. 1970년 빈에서 서품을 받은 후, 레겐스부르크에서 요제프 라칭거(베네딕토 16세 교황) 신부의 지도를 받았고, 스위스 프리부르대학교에서 교의 신학을 가르쳤습니다. 교황청 신앙교리성과 새복음화촉진평의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신앙에 관한 다수의 책을 집필했습니다. 『교회를 위한 삶』과 『우리는 하느님의 자비를 만났습니다』가 국내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전주교구 사제로 독일 프라이부르크 대학교에서 신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옮긴 책으로 《세계의 심장》, 《죽음 부활 영원한 생명 바로 알기》, 《믿음의 재발견》, 《주님의 기도 바로 알기》, 《쇤보른 추기경과 다윈의 유쾌한 대화》, 《사람아, 그대의 품위를 깨달으라》, 《예수 마음 코칭》, 《공의회 새로운 시작》 등이 있고, 논문으로 〈예외 없는 희망? 발타살의 ‘지옥’ 담론과 그 종말론적 귀결에 대한 고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