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개정판은 문법번역접근법, 청화식 교수법, 의사소통 중심 언어 교수법, 자연적 접근법과 같은 주요 교수방법론을 다루고 있다. 각각의 교수방법론을 언어학적 이론, 언어학습, 목적, 교수요목, 교수활동, 교사와 학습자의 역할, 교수학습자료, 수업기술의 관점을 토대로 연구한다. 이와 더불어 학습자와 교수법, 교사와 교수법, 그리고 교수방법론 및 교과과정에 관한 단원들을 바탕으로 교수학습환경과 관련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최근작 :<언어 교육의 접근방법과 교수법> ,<언어교육 응용언어학 사전> ,<Listen for It (자습서)> … 총 1336종 (모두보기) 소개 :(http://www.professorjackrichards.com/)
뉴질랜드 Victoria University 석사(영어학)
캐나다 Laval University 박사(응용언어학)
Hawaii University, The City University of Hong Kong 등을 거쳐 현재 Auckland University 명예교수
주요 저서로 ≪Error Analysis≫(Longman, 1974), ≪Curriculum Development in Language Teaching≫(Cambridge University Press, 2001), ≪Approaches and Methods in Language Teaching≫(공저,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14), ≪Language Learning Beyond the Classroom≫(공저, Routledge 2014), ≪Key Issues in Language Teaching≫(Cambridge University Press, 2015) 등이 있다.
최근작 :<해법 Listen Up 영어영역 수능 듣기.기본편 (2020년용)> ,<해법 Listen Up 영어영역 A.B형 듣기.실전편> ,<고등 심화 독해와 작문 자습서> … 총 24종 (모두보기) 소개 :경북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졸업. 서울대학교 대학원 영어학 전공 석사 졸업. 미국 텍사스주립대학교 대학원 영어교육학 박사 졸업. 현재 부경대학교 영어영문학부 교수. 한국영어교육학회 회장 역임. 역서 및 편저로는 [영어독해교육론](편저, 1996), [외국어평가](공역, 2006), [유능한 언어교사 되기](공역, 2010), [제2언어 평가 길라잡이](공역, 2016), [외국어교육 접근방법과 교수법](공역, 2017) 등이 있으며, 초등학교, 중학교, 그리고 고등학교 국정 및 검인정 영어 교과서를 다수 집필하였다.
최근작 :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현) 광주여자대학교 어린이 영어교육학과 교수
최근작 :<초등영어교수법>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현) 전주교육대학교 교수
(현) 글로벌영어교육학회 부회장
한국영어교육학회, 팬코리아영어교육학회 부회장 역임
제6차 중ㆍ고등학교 영어과 및 외국어계 교육과정협의위원
공주대학교 영어교육과 졸업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졸업(영어교육 석ㆍ박사)
[주요저서]
제6차 교육과정 고등학교 공통영어(공저)
제6차 교육과정 외국어고 고급실무영어(공저)
영어교육 연구방법(공저)
외국어교육 접근방법과 교수법(공역) 등 다수
언어 교육 접근방법과 교수법 3판은 유명하고 이해하기 쉬운 기존 교재의 포괄적인 개정판입니다. 전판들과 마찬가지로 이 개정판은 문법번역접근법(Grammar Translation), 청화식 교수법(Audiolingualism), 의사소통 중심 언어 교수법(CLT), 자연적 접근법(Natural Approach)과 같은 주요 교수방법론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은 각각의 교수방법론을 언어학적 이론, 언어학습, 목적, 교수요목, 교수활동, 교사와 학습자의 역할, 교수학습자료, 수업기술의 관점을 토대로 연구합니다.
이와 더불어 개정판에서는 학습자와 교수법, 교사와 교수법, 그리고 교수방법론 및 교과과정에 관한 단원들(Chapter)을 바탕으로 교수학습환경과 관련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개정판에는 아래의 단원들 또한 수록하고 있습니다.
- 내용중심지도 및 CLIL(Content-Based Instruction and CLIL)
- 과업중심언어교수... 언어 교육 접근방법과 교수법 3판은 유명하고 이해하기 쉬운 기존 교재의 포괄적인 개정판입니다. 전판들과 마찬가지로 이 개정판은 문법번역접근법(Grammar Translation), 청화식 교수법(Audiolingualism), 의사소통 중심 언어 교수법(CLT), 자연적 접근법(Natural Approach)과 같은 주요 교수방법론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은 각각의 교수방법론을 언어학적 이론, 언어학습, 목적, 교수요목, 교수활동, 교사와 학습자의 역할, 교수학습자료, 수업기술의 관점을 토대로 연구합니다.
이와 더불어 개정판에서는 학습자와 교수법, 교사와 교수법, 그리고 교수방법론 및 교과과정에 관한 단원들(Chapter)을 바탕으로 교수학습환경과 관련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개정판에는 아래의 단원들 또한 수록하고 있습니다.
- 내용중심지도 및 CLIL(Content-Based Instruction and CLIL)
- 과업중심언어교수법(Task-Based Language Teaching)
- 텍스트기반지도(Text-Based Instruction)
교사 및 교사연수생들은 이번 최신판을 통해 전세계에서 통용되고 있는 포괄적인 교수법에 대한 연구 및 분석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교재는 교재에 제시된 다양한 교수법의 근거가 되는(교수법 뒤에 숨어있는) 가정 및 이들의 유사성 및 차이점을 명확히 하기 위해 노력할 뿐만 아니라 교사들이 자신들 스스로의 교육적 신념 및 실천방법을 탐구하도록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