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0)

젊어 고생은 사서도 한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이런 격언 뒤에 숨은 보수적 교육관, 아이를 길들이고 통제하려는 기성세대의 관점을 뒤집는다. 너그러운 양육 방식이 아이들을 버릇없고 나약하게 만들어 나중에 험한 세상에서 제대로 적응하지 못하게 한다는 주장을 비판하며 훈육을 부추기는 육아서와 근성을 강조하는 자기계발서의 허구를 파헤친다.

미디어와 많은 육아서의 단골 주제인 ‘지나치게 너그러운 부모가 아이를 망친다’는 주장이 실은 근거가 없으며 보수적인 교육관을 지닌 기성세대의 세계관이 투영된 것임을 밝히면서, 대중적 지지를 얻는 교육관에 반론을 제기한다. 아이가 장래에 성공하려면 경쟁과 실패의 경험을 통해 단련되고 근성과 참을성을 길러야 한다는 주장이 이런 교육관의 바탕이 된다.

한국의 현실에도 대입할 수 있다. ‘흙수저 금수저론’에서 불거진 금전적 측면보다 더 중요한 것이 부모자녀 사이의 ‘건전한 애착 관계’임을 이 책은 말해준다. 부모의 관심과 지지는 어린아이뿐만 아니라 이십대들이 진로 탐색을 할 때도 강력한 지지기반이 될 수 있다. 인내와 끈기, 실패 경험을 당연시 하는 관점에 대한 비판은 청년의 고통에 눈감는 한국 기성세대의 관점이 얼마나 근거 없는 궤변인지 확인시켜준다.

들어가는 글 _ 7

1장 너그러운 부모, 버릇없는 아이? _ 19
2장 양육을 바라보는 이분법적 관점: 엄한 부모와 물러터진 부모 사이 _ 61
3장 과잉 돌봄에 대한 과잉 반응 _ 85
4장 청춘의 아픔을 당연시하는 사회 _ 123
5장 경쟁과 실패를 옹호하는 사람들이 놓치는 것 _ 161
6장 자존감 폄하하기 _ 189
7장 마시멜로 이야기의 진실: 근성과 극기, 누구를 위한 것일까 _ 223
8장 세상을 바꾸는 반항아로 기르려면 _ 277

후주 _ 304
옮긴이의 말 _ 340

허핑턴 포스트
: 중요한 책이 새로 나왔다. 알피 콘은 아이들이 늘?버릇없고 게으르며, 이기적이고 욕심 많다는 식으로 수십 년에 걸쳐 진행된 헛소리를 낱낱이 폭로한다.
비뚤어진 진보주의에 뿌리박은 너그러운 양육 방식과 학교교육이 그런 아이들을 낳았다는 게 이런 주장의 핵심이다.
콘의 연구는 광범위하고 논리는 강력하다. 이해하기 쉽고 위트가 넘친다.
이 연구의 중요성은 말로 다 설명할 수 없을 정도다.”

최근작 :<경쟁에 반대한다>,<아이를 망친다는 말에 겁먹지 마세요>,<교육을 잘 받는다는 것은?> … 총 6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