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탄점] 서가 단면도
(0)

물 연구가 에모토 마사루의 이색 사진집 + 물 에세이집. 에모토 마사루는 물에게 말과 음악을 들려주고, 글을 보여주면서 물의 결정이 각각의 경우 어떻게 달라지는가를 사진에 담았다(총 120컷). 참으로 특이하게도 물 결정은 들려준 단어마다, 음악마다, 그림마다 모두 달랐다.

'사랑, 감사'를 들려주었을 때 정돈된 깨끗한 형태를 띄는 반면, '망할 놈, 짜증나네 죽여버릴 거야' 같은 험악한 말을 들려주었을 때는 한결같이 결정이 나타나지 않았다. 에모토 마사루는 이를 두고 물이 사람과 똑같이 감정을 느끼는 증거라고 말했다.

그러니까 물이 문자를 읽고 그 의미를 이해하여 결정의 형태를 바꾼다는 말인데, 마사루는 이 밖에도 여러가지 물 실험을 통해서 물에도 의식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나아가 물은 정보를 전사하기 때문에 바닷물은 바다에서 일어나는 생명 이야기를, 빙하는 유구한 지구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이 주장의 근거는 무엇일까?
모든 물질과 감정, 생각은 파동으로 전달되는 데 이 파동이 물에 영향을 주어 이런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 즉, 의식과 물질은 하나로 통한다는 것이다. 이 책이 출판되자 일본과 해외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고 많은 사람들이 이 물 의식론에 동의했다고 한다. 참 이색적인 일이다.

머리말
프롤로그

1. 우주는 무엇으로 되어 있을까
2. 물은 다른 차원으로 가는 입구
3. 의식이 모든 것을 만든다
4. 한순간에 세계를 바꿀 수 있을까
5. 미소는 잔물결이 되어

에필로그

최근작 :<물은 답을 알고 있다 - 전2권>,<물은 답을 알고 있다 vol.2>,<물은 답을 알고 있다> … 총 4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나를 매혹시킨 한 편의 시 8>,<나무늘보는 변할 수 있을까?> … 총 269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