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가네코 후미코는 독립운동가이자 아나키스트였던 박열의 사상적 동지이자 연인이며 옥중에서 결혼한 부인이다. 스물세 살의 나이에 옥중에서 자살이라고 하지만 명확하지 않은 의문의 죽음으로 생을 마감한 그녀의 삶과 사상 투쟁은 한 편의 비극적 드라마라 할 수 있다. 무적자로서, 여자로서, 나아가 밑바닥 삶을 살면서 자기의 뜻과 의지를 무시당한 아픔이 있었기에, 그녀에게 식민지 조선은 확대된 자아였다.

박열과 가네코 후미코 두 사람은 1923년 9월 1일 발생한 간토대지진 때 조선인대학살을 무마하려고 일제가 조작한 ‘천황폭살사건’으로 법정에 서면서 세상에 알려진다. 식민지 청년 박열과의 사랑으로 세인들의 관심을 끌기도 했지만, 가네코는 자기의 사상을 당당히 밝히는 법정 투쟁으로 일본 근대사상사에 기억되고 있다.

이 책은 가네코 후미코와 박열의 삶을 그린 평전으로 역사학자인 저자 야마다 쇼지는 재판 기록과 후미코의 자서전, 당대의 신문과 잡지 등 방대한 자료들을 치밀하게 추적하여 가네코 후미코의 삶을 재구성한다. 식민지하의 암울했던 시기를 살아간 가네코 후미코의 삶과 사상이 생생하게 살아난다. 이준익 감독이 영화 [박열]을 만들면서 참조를 했다고 인터뷰 때마다 언급하여 화제가 된 책이다.

최근작 :<가네코 후미코>,<관동대지진과 조선인 학살>,<관동대지진 조선인 학살에 대한 일본 국가와 민중의 책임>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1930년 사이타마현에서 태어나 1953년 릿쿄대학 문학부 사학과를 졸업했다. 1962년에서 1995년까지 릿쿄대학 일반교육부에서 근무했으며 2017년 현재는 릿교대학 명예교수로 있다. 저서로는 《근대 민중의 기록 6: 만주이민》(편저), 《꿋꿋하게 살아온 증거》, 《이웃나라의 고발: 강제연행의 기업 책임》 등이 있다.
최근작 :<지배의 논리 경계의 사상>,<백석 번역시 선집>,<1898, 문명의 전환> … 총 40종 (모두보기)
소개 :

산처럼   
추천도서 :<메트로폴리스>
이토록 황홀한 지도책을 본 적이 있었는가! 책장을 넘길수록 빠져드는 지도들의 향연! 고대 문명 발상지인 메소포타미아의 니푸르 지도부터 현대 우리나라의 인천 송도 지도까지 동서고금의 대도시 지도 166장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세계사의 유장한 흐름 속에서 각 시대마다 중심이 됐던 대도시들을 담아낸 대형 지도 화보집으로, 도시의 역사와 지도의 역사가 어우러져 매력적이다. 윤양미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