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서울대입구역점] 서가 단면도
(0)

우리의 민주주의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무엇인가? 대통령을 잘 뽑기만 하면 정치는 아무런 문제가 없을까? 대통령제와 양당체제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공약을 지키지 않는 정당, 부패한 정당, 실패한 정당을 영원히 아웃시킬 제도는 없는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진짜 민주주의는 어떻게 해야 이룰 수 있는가? 우리 사회의 민주주의를 진전시키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 하는 물음에 대한 진지한 고찰을 통해 구체적인 해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최근작 :<민주주의에 관한 공화주의적 왜곡>,<지배당한 민주주의>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80년대 말 학생운동에 참여하여 반정부투쟁을 하다가 옥고를 치렀다. 그후 1994년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고, 2001년 제43회 사법시험 합격 후 2004년 사법연수원을 제33기로 수료했다. 서울지방변호사회 인권위원(2012~2015), 공익소송위원(2014~2015), 대한변호사협회 세월호진상조사단(2016~2017)으로 활동했으며, 2021년 현재 서울시 공익변호사단 활동과 함께 법무법인 〈공존〉에서 변호사로 일하는 중이다.

저서, 「지배당한 민주주의」 (르네상스, 2018)

김현철 (지은이)의 말
2018년 지방선거와 더불어 헌법 개정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 민주주의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공유해 보자는 뜻에서,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 이번 개헌에 관한 토론에서는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희망하며, 이 책이 여러분에게 논쟁거리로서의 텍스트가 되기를 바란다. 그리하여 진정한 민주주의가 무엇임을 깨닫고 민주주의의 진화를 이루어 나가는 일에 우리 피지배자들이 제대로 목소리를 낼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덧붙이는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