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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신내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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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사업계획의 성공 가능성을 파악하고자 하는 창업자, 위험이 큰 사업 아이디어를 냉철하게 검토하고자 하는 기업 경영자들에게 '사업계획서'는 필수다. 저자는 실래콘밸리의 기업가와 경영진들 사이에 널리 쓰이고 있는 '냅킨 분석 - 45초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한다.
'냅킨 분석'은 실리콘밸리만의 독튼한 전통으로 투자 파트너와 식사를 하면서 즉석에 제품 이미지를 스케치하고, 명함에 현금 흐름을 간단하게 분석하는 것을 말한다. 장황하게 늘어놓는 사업 계획서가 아니기 때문에, 사업의 본질을 보다 명확하게 빠르게 이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사업계획서는 일곱 가지의 핵심 질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제품이나 서비스는 무엇인가? 누가 고객인가? 누가 팔 것인가? 실제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살 것인가? 비용은 얼마나 들며 어떻게 그것을 확보할 것인가? 가격을 얼마로 알고 책정할 것인가? 언제 손익분기점에 도달할 수 있는가? Chapter 1 냅킨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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