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로수길점] 서가 단면도
(0)

집을 지을 때 먼저 생각하고 깊이 고민해야 할 요소는 ‘삶의 가치’라며 집에 대한 생각의 패러다임을 바꿔야 건강하고 안락하며 행복한 집을 지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건축디자이너, 건설사 대표, 대학 건축학과 겸임교수, 건축주로서 풍부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20년 경력의 저자는 행복지수 1위 국가 덴마크를 비롯한 유럽,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뉴질랜드 등에서 공부하고 직접 집을 지으면서 배운 건강하고 안락한 집의 가치를 알려준다.

이 책을 읽다보면 예술작품 같은 집을 짓는 것이 최우선이 아니라 가족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햇빛 채광, 온도, 실내공기의 질, 열 쾌적성, 소음, 단열과 기밀성능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건강한 집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리얼 스토리, 특히 거주자의 안락함과 웰빙을 위해 설계된 캐나다 걸프 하우스, 유지비용이 저렴한 생활공간 미국 스미스 하우스, 안락한 주거환경에 에너지 효율까지 고려한 노르웨이 퓨처 액티브 하우스, 밝고 건강한 실내공간을 제공하는 영국 카본 라이트 하우스를 소개하고 거주자를 인터뷰한 내용도 참고할 만하다.

또한 이 책은 집짓기를 계획하고 있는 예비건축주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건축전공자가 아닌 일반인의 눈높이에 맞게 제시하여 쉽게 읽고 이해하며 교양도 쌓을 수 있다. 요즘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목조주택 전문가로서 직접 짓을 짓고 살아본 얘기도 집을 지을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박찬규 (㈜엔에스홈 대표)
: 저자는 20여 년 동안 세계 여러 나라의 주거문화, 특히 목조주택에 관한 이론과 실무를 익혀 왔고, 그 경험들을 국내에 전하는 노력을 해 오고 있다. 이번에 그가 건축을 전공하지 않은 일반 대중들도 쉽게 읽으면서 교양을 쌓을 수 있는 책을 펴냈다. 풍부한 사진 자료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이 책에 쓰인 내용은 하나도 꾸며진 것이 없다. 실제로 저자가 경험한 사실들을 썼기 때문에 읽는 내내 고개가 끄덕여질 수밖에 없었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도 아마 나와 같은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 확신한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내용들은 우리가 지금까지 간과했던 집의 가치를 통찰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 주거문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
안정원 (건축디자인 신문 에이앤 뉴스 대표)
: 이 책은 집을 지을 때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기존의 책들과는 전혀 다른 개념으로 접근하고 있다. 집을 지을 때 먼저 생각하고 더 깊이 고민해야 할 요소는 ‘삶의 가치’라는 것이다. 이런 책은 국내에서 눈 씻고 찾아봐도 없다. 단연 독보적이고 색다른 책이다.
저자는 “곧 지어질 그 집 안에서 내가 어떻게 살기를 원하는지, 나와 내 가족이 그 집에 얼마나 잘 어울릴지에 대해 묻고 답하기를 반복하면서 길을 찾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 책은 후회 없이 즐겁고 행복한 집짓기를 통해 소중한 가족과 함께 편안하고 안락하며 건강한 삶을 살고 싶은 예비건축주들이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최근작 :<집짓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101>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