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천구월점] 서가 단면도
(0)

<절화기담>과 <포의교집>을 도서출판 여이연에서 <19세기 서울의 사랑>(2003)이라는 제목으로 출판한 지 십여 년이 흘렀다. 책이 출간된 이후 여러 연구들에 텍스트로 쓰이고, 전문 연구자들도 유의미하게 간주하는 소설이라는 평을 받아 왔다. 뿐만 아니라, 고소설을 다룬 이 책이 20대 청춘들에게도 흥미롭고 신선하게 읽히는 매력을 지닌 만큼, 더 많은 현대의 독자들이 '19세기 서울의 사랑'을 체험하길 바라며 개정판을 출간하였다.

이번 개정판은 전반적으로 원문과 번역문을 다시 검토하고 어색한 표현은 좀 더 자연스러운 표현으로 바꾸었으며, 처음 번역할 때 미처 놓쳤던 지점은 새로 고쳐 넣었고 각주와 표점도 손을 봤다. 지난 번 책 앞에 실렸던 작품 해설 역시 가다듬었다.

<19세기 서울의 사랑>에 실려 있는 두 작품은 하층 여성의 불륜 이야기를 다룬다. 순매와 초옥은 유부녀이기 때문이다. <마담 보바리>가 19세기 프랑스 사회의 한 단면을 여실하게 그려내듯 18, 19세기 서울의 세태를 배경으로 개연성 높게 그려낸 두 작품은 조선 후기 사회를 새롭게 보게 해 주고, 여성의 이야기를 새로운 방식으로 풀어낸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조선의 이야기이지만 지금 현재 독자들에게도 유의미한, 그러면서 재미있게 읽어낼 수 있는 작품인 것이다.

당대 서울의 도시적 분위기, 유흥적 분위기를 배경으로 한 두 작품은 서울의 공간 묘사와 더불어 중국 출판물의 유입과 관련한 문화적 분위기 등을 넉넉하게 엿보게 해 준다는 점에서 19세기 서울 풍경에 대한 미시사적 보고서로도 충분하다.

개정판을 내면서

-해제-
새로운 서사의 등장 <절화기담>과 <포의교집>

-번역-
절화기담
포의교집

-원문-
折花奇談
布衣交集

최근작 :<격정의 문장들>,<플롯의 발견>,<에코테크네 신체와 생태> … 총 2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나의 먹는 이야기>,<달밤의 약속, 완월회맹연 읽기>,<고전 서사문학에 나타난 가족> … 총 25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