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강서홈플러스점] 서가 단면도
(0)

인간의 가치 판단 과정을 뇌과학으로 설명할 수 있을까? 우리가 자기중심적으로 행동하면서도 남의 눈치를 보는 이유는 뭘까?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이자 사회신경과학자로서 이타적인 선택의 신경학적 기제를 연구해온 김학진은 첫 번째 저서 <이타주의자의 은밀한 뇌구조>에서 이타적인 행위에 대한 흥미로운 관점을 소개한다.

흔히 선의에서 비롯된다고 여겼던 이타적인 행동을 뇌의 ‘생존 전략’과 연결 지어 설명하는 것이다. 김학진 교수는 이 책에서 사회 구성원들을 향한 이타적 행동은 개인의 생존 가치를 높여주는 중요한 전략이 될 수도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은 뇌과학을 통해 이타주의를 새롭게 해석하며, 인간의 도덕적 직관 능력이 가진 성장 가능성을 탐색하고자 한다.

첫문장
한 남자가 자동차 뒷바퀴에 오른쪽 종아리를 집어넣습니다.

정재승 (물리학자, 카이스트 뇌인지과학과 학과장, 《정재승의 과학 콘서트》 저자)
: “사회신경과학자 김학진 교수는 사회적 의사결정 연구의 최전선에 선 학자로서, 21세기 뇌과학의 가장 중요한 질문인 ‘인간의 사회성’을 정면 도전한다. 독자는 이 책에서 신경과학자가 전하는 ‘더불어 사는 지혜’를 만끽하게 될 것이다.”
최인철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프레임》 저자)
: 도덕성, 이타성, 공감과 같은 삶의 가장 중요한 문제들에 대한 해답을 뇌라고 하는 의식의 가장 근원적인 곳에서 찾아내고자 분투하는 김학진 교수의 집념이 돋보이는 책이다. 학문적 탁월성과 세상을 향한 이타심으로 이 역작을 집필한 저자에게 존경과 감사의 박수를 건네고 싶다. 이 책이 한국 심리학의 자부심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5월 25일자
 - 중앙일보 2017년 5월 27일자 '책 속으로'

최근작 :<뇌는 어떻게 자존감을 설계하는가>,<행복은 뇌 안에>,<이타주의자의 은밀한 뇌구조>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

갈매나무   
최근작 :<기획자의 탄생>,<나쁜 감정에 흔들릴 때 읽는 책>,<내가 누구인지 아는 것이 왜 중요한가>등 총 105종
대표분야 :기초과학/교양과학 1위 (브랜드 지수 22,395점), 협상/설득/화술 2위 (브랜드 지수 190,537점), 인간관계 10위 (브랜드 지수 47,249점)
추천도서 :<심리학, 자존감을 부탁해>
한 사람이 묻습니다. "날 사랑하지 않는 거야?" 다른 한 사람이 대답합니다. "널 사랑해. 하지만 날 더 사랑해." 누군가에게는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너무나 쉽고 당연한 일이지만 누군가에게는 참 어렵고 불안한 일이지요. 한 사람의 자존감을 키울 수 있는 것은 오직 자기 자신밖에 없습니다. 이제 더는 불안해하지 않고 나 자신을 사랑할 수 있는 용기를 내라고 가만히 토닥여주는 책이라 저는 더 반가웠습니다. 

박선경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