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0)

지구온난화, 핵발전소, 기후변화, 미세먼지, 4대강 사업, 유전자변형식품(GMO) 등 경제성장 또는 개발이라는 명목 아래 행해지고 발생한 문제들이 구체적으로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에 주목한다. 전 지구 차원의 환경 문제가 당장 내게 어떤 문제를 가져오는지 인식할 때, 보다 적극적으로 고민하고 관여할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실제는 어떤가? 어쩌면 가장 근본적이고 중요한 문제들임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를 간과하거나 회피하고 있다는 것이 이 책을 관통하는 문제의식이다.

저자 박병상은 오랫동안 환경운동을 해 온 생물학자로서 생태 문제와 결부된 환경 문제를 조목조목 다룬다. “원인이 없는 결과는 없다. 원인을 세심하게 들여다보면, 그대로 두면 발생할 결과를 개선할 수 있다. 점점 견디기 어려워지는 기후변화의 원인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점점 견디기 어려워지는 기후변화의 원인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멀쩡했던 강에 녹조가 끈적끈적하게 발생하는 원인, 어린 아이들의 몸에 부스럼이 생기고 성적으로 조숙해지는 원인을 알아야 한다.

누군가의 지나친 탐욕이 원인이라면 탐욕의 원인도 살펴야 한다.” 낭떠러지 끝을 모른 채 달려가는 사람들을 막아 세우며 저자가 던지는 질문이다. “우리에게 아름다운 세상을 물려준 조상처럼” 다음 세대에게 그나마 살 만한 지구를 물려주려면, 아니 당장 우리가 낭떠러지에서 벗어나려면 생략할 수 없는 질문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7월 28일자 '출판 새책'
 - 중앙일보 2017년 7월 29일자 '책 속으로'

최근작 :<미래 세대를 위한 녹색 특강>,<조곤조곤 생태정의 이야기>,<내일을 거세하는 생명공학> … 총 31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