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강서홈플러스점] 서가 단면도
(0)

우리 시대의 거장, 바이올리니스트 기돈 크레머가 예술에 대한 자신의 철학을 담은 책이다. 2013년 독일어로 쓴 《젊은 피아니스트에게 보내는 편지》와 2015년 발표한 영어 에세이〈루트비히를 찾아서〉의 부분들을 한 데 담았다. 이 대가는 타이틀이나 왕관에 연연하지 않는다. 오히려 이에 대해 비판적인 태도를 견지한다. 연주자라면 다른 무엇보다 ‘음악’ 자체에 집중하고 헌신하는 게 역할이고 사명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또한 연주자로서 자신이 연주하는 근본적인 이유에 대해 끊임없이 궁구한다.

열 번의 이어지는 편지 속에 인생의 선배로서 혹은 동료 예술가로서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따뜻한 충고와 경험에서 우러나는 조언이 담겨 있다. 그가 가장 경계하는 것은 한마디로 상업주의에 물드는 예술이며, 그가 생각하는 훌륭한 예술가의 조건은 자기 자신의 정체성을 분명히 하는 것이다. 진정한 예술가라면 자기 안에서 독창적인 개성을 끄집어내고, 스스로 선택한 자신만의 레퍼토리를 가져야 한다는 말에 공감과 지지를 보내지 않을 예술가는 없을 것이다.

베토벤의 바이올린 협주곡을 연주한 최고의 음반을 찾아가는 과정은 위에서 언급한 기돈 크레머의 예술 철학이 모두 녹아 있는 글이라 볼 수 있다. 파트너십, 템포, 슬라이드, 페르마타, 카덴차, 내용, 개성 등을 심사 기준 삼아 까다롭고 엄격하게 청취해나가기 시작한다. 그의 말마따나 바이올린 협주곡에 관해 그 어떤 완전무결하고도 이상적인 해석이 있을 수는 없지만, 생존하는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로 추앙받는 이의 음악적 경험치와 판단에 고개를 주억거리지 않을 수 없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10월 12일자

최근작 :<운명의 노래>,<번스타인 : 세레나데 & 팬시 프리 [UHQCD]>,<베토벤 : 바이올린 소나타 6-8번 [180g 2LP 게이트폴드]> … 총 27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세상에서 가장 멋진 입맞춤> … 총 2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31종 (모두보기)
소개 :

포노(PHONO)   
최근작 :<에트빈 피셔의 마스터 클래스>,<라흐마니노프>,<구스타프 말러>등 총 64종
대표분야 :재즈 1위 (브랜드 지수 5,254점), 서양음악(클래식) 1위 (브랜드 지수 32,043점), 음악가 1위 (브랜드 지수 41,70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