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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당서현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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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중심평가는 평가와 연계된 모든 것을 바꾸는 교육의 혁명이자, 미래교육의 출발점이다. 이러한 과정중심평가는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와 교사의 교육과정 문해력을 필요로 한다. 이를 위해 저자는 과정중심평가와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 실천을 위한 8가지 방법을 자세하게 안내하였다.

※ 책에 제시된 과정중심평가 및 일체화 수업사례(지도안 및 전국대회 수업 1등급 현장연구보고서), 편지학습지, 수업 디딤영상 등을 파일(https://ssam.teacherville.co.kr/njoyschoolbooks@3008)로 함께 제공하여 이 책을 읽는 선생님들이 과정중심평가와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를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하였다.

첫문장
2016년 3월 교육부는 '모든 교과를 수행평가로 평가할 수 있다.'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배포하였다.

장인실 (경인교육대학교 교수)
: 이 책은 과정중심평가를 이론과 실천 어느 한 부분에 치우치지 않고 두 가지 모두를 담아내어 현장의 교사를 위한 지침서 역할뿐만이 아닌 과정중심평가와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에 대한 새로운 학문적 화두를 제시하고 있다.
: 저자는 전국의 교사들로부터 좋은 강의평을 받아 온 과정중심평가 강의 내용을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아내었다. 배움과 성장 중심의 교육과정, 수업, 평가에 대한 교사의 전문성 신장과 과정중심평가 및 교육과정, 수업, 평가 일체화가 현장에 정착하는 데 이 책이 좋은 안내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이 책은 초등교사뿐만이 아닌 중등교육과정 현장에 있는 나에게도 과정중심평가가 무엇인지, 과정중심평가를 위한 교육과정과 수업, 평가시스템을 어떻게 바꿔야 하는지 명확한 방향성과 실천방안을 제시해주고 있다. 또한 미래교육에 다가가기 위한 평가와 수업,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교사의 교육과정 문해력을 높여줄 것이라 기대된다.
: 부산교육청은 미래 핵심 역량을 가진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혁신의 하나로 초등학교 객관식 평가 폐지 등 평가 방법의 획기적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미래교육’으로의 변화가 이루어지는 시점에서 이 책은 현장의 교사들에게 교육과정과 수업, 평가를 새롭게 바라보고 실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작 :<교사 교육과정과 수업 디자인>,<수업 잘하는 교사는 루틴이 있다>,<교육과정 문해력> … 총 8종 (모두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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