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0)

<MBC 스페셜>, KBS <생로병사의 비밀>, SBS <건강스페셜> 및 각종 언론 등을 통해 소개된 농사짓는 교수, 이원종의 거친 음식 건강법. 지은이가 직접 농사를 지으면서 알게 된 거친 음식에 대해 파헤친다. 대한의사협회 건강 분야 추천도서.

초보 농부였던 그가 직접 농사를 짓게 된 사연에서부터 농사를 지으면서 새롭게 알게 된 거친 음식의 효과와 비밀을 비롯해 거친 음식으로 비만 등 성인병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비롯해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 간식 먹는 방법, 현대인의 입맛에 맞는 거친 음식 조리법, 아이들의 두뇌 발달에 좋은 거친 음식 등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특히, 텃밭이나 베란다에서 유기농 채소를 직접 키워 먹는 방법과 지은이가 아내와 함께 개발한 몸에 좋은 거친 음식 레시피가 눈에 띈다. 이를 통해 누구나 쉽게 생활 속에서 ‘거친 음식 건강법’을 실천할 수 있다.

: 현대인들의 관심은 온통 웰빙에 있다. 이 책을 읽음으로 인해서 참다운 웰빙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매일매일 실천할 수 있는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 웰빙의 조건 가운데 가장 쉽게 접할 수 있고 중요한 것은 음식이 아닐까? 이 책의 저자는 도시인이면 누구나 하고 싶어 하지만 그리 쉽지만은 않은 자연주의 삶을 살고 있으며, 왜 몸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 어떻게 식생활에 임해야 하는지 잘 설명하고 있다. 저자의 생생한 경험에 의한 살아있는 지식이 글자 하나하나마다 배어나온다.
백상훈 (삼성에스원 상무)
: 바른 먹거리에 대한 불감증이 만연하는 시기에 이 책은 건강한 먹거리에 대해서 막연하게 알고 있는 것들을 분명하게 짚어주고 있다. 식품학 교수인 저자는 무엇을 어떻게 먹고,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해 과학적인 해설을 곁들여 명쾌하게 말해주고 있다. 저자의 체험담에서 나오는 살아있는 이야기에서 저자가 살아가는 철학을 엿볼 수 있다.
김석신 (가톨릭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
: 우리의 생활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산다는 것과 장수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는 것일까? 이는 우리 모두의 희망이라고 본다. 그러나 먹거리 파동으로 온 나라가 시끄러울 때마다 마음이 답답할 뿐이다. 저자는 도시인이면 누구나 하고 싶지만 그리 쉽지 않은 자연주의 삶을 실천하면서 우리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 잘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인스턴트식품에 깃들여진 우리의 식생활을 바꾸는데 좋은 지침이 되는 책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09년 12월 5일자 '한줄 읽기'

최근작 :<[큰글자책] 거친 음식이 사람을 살린다 >,<거친음식 박사 이원종의 막걸리 기행>,<먹을거리 걱정없는 기적의 아이 밥상>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