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지난 30년간 ‘인간과 삶의 가치’에 대해 연구해온 칼 필레머 코넬대 교수는 지난 5년에 걸쳐 70세 이상 인생을 산 1000여 명의 현자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통찰 깊은 조언을 구했다. ‘지금껏 살면서 얻은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통해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인생의 지혜와 조언들을 발굴해냈다. 그가 만난 현자들의 삶은 모두 합쳐 8만 년에 달했다. 그들은 3만 년의 결혼생활을 지켜왔고, 3000명의 아이를 키워냈다. 이 책은 이 엄청난 시간의 퇴적층에서 발굴된 보석 같은 교훈들을 담아낸 책이다.

이 책은 인간관계, 직업과 돈에 대한 결정, 육아, 결혼, 그리고 난관에 부딪혔을 때 대처하는 법과 후회 없이 사는 법 등 인생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소한 사건들부터 삶의 철학과 신념에 이르기까지 인생 전반의 조언을 담고 있다. 이 책에 등장하는 현자들은 우리의 ‘오래된 미래’다. 우리는 전혀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지금 당신이 가지고 있는 삶의 문제를 똑같이 고민했고 그것을 극복해온 사람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를 통해 당신이 미처 몰랐던 곳에 삶의 해답이 있음을 알게 된다.

프롤로그

1장 16만 년의 인생에게 묻습니다
“좋은 것도 나쁜 것도 다 삶의 조각들이고 그 조각들이 맞춰져 온전한 삶이 만들어지는 거야. 그 삶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지. 자네도 알겠지만, 희망은 지금 이곳에서, 자네가 만드는 거야. 불행할 게 뭐 있어? 오늘, 이곳에서, 가능한 행복해지는 것, 그것이 내가 해야 할 일이라네.”

2장 아름다운 동행: 잘 맞는 짝과 살아가는 법
“그이가 떠나기 2주 전 밤에 이야기를 나눴어요. 남편이 무슨 말을 해서 내가 웃음을 터뜨렸더니 그이가 나를 지그시 보면서 만족스러운 표정을 짓더군요. 그리곤 이렇게 말했어요. ‘이렇게 오랜 세월이 흘러도 난 당신을 여전히 웃게 만들 수 있다고.’ 그 사람은 늘 나를 웃게 하는 사람이었죠.”

3장 행복하게 맞는 아침: 평생 하고픈 일을 찾아가는 법
“사랑하는 일을 찾게. 잘할 수 있는 일을 하게. 행복한 일을 찾게. 돈 때문에 직업을 선택해서는 안 되네. 나는 돈은 얼마 벌지 못했어. 30년 동안 내가 얼마를 벌었는지 말하면 다들 못 믿을 걸. 가장 중요한 건 말이야 무조건 사랑하는 일, 매일 하고 싶어 설레는 일이 직업이 되어야 한다는 거지.”

4장 등을 보고 자라는 아이: 건강한 아이로 키우는 법
“아이들은 나를 성숙하게 하고, 도전하게 하고, 변화하게 만들어. 나도 세 아이가 있다네. 그 아이들은 마치 가위바위보처럼 모두 다르고 전혀 예측할 수 없지. 아이들 없는 내 삶은 상상도 할 수 없어. 가능한 아이들을 키우면서 즐기게. 잘만 하면 그 아이들도 자신을 닮은 아이들의 부모가 되지 않겠나!”

5장 하강의 미학: 지는 해를 즐기는 법
“누구나 하나의 길에 서 있게 된다네. 그 길에서 만약 빨리 뛸 수 없다면 더 천천히 달릴 수도 있겠지. 하지만 절대 멈춰서는 안 돼. 물론 한계를 인정해야 할지도 몰라. 그럴 때는 ‘그래. 내가 할 수 있는 건 이 정도야.’ 하고 생각하는 거야. 그러고는 한계의 끝을 아주 조금 늘리는 거지. 그래야 계속 달릴 수 있거든.”

6장 후회 없는 삶: ‘그랬어야 했는데’에서 벗어나는 법
“정직은 우리 삶을 이끌어줄 단 하나의 귀중한 가치관이지. 나는 정직이 모든 것을 지배한다고 생각하네. 자신에게 정직하다면 아내와 가족에게도 정직하겠지. 주변 사람들에게 정직하다면 아침에 거울을 보며 이렇게 말할 수 있어. ‘난 아무것도 잘못하지 않았어.’”

7장 행복은 선택일 뿐: 나머지 인생을 헤아리는 법
“잘 듣게나. 그저 순간 속에 존재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얻을 수 있는 것이 너무나 많다네. 나는 이제야 그 사실을 잘 알게 되었고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네. 아쉬운 게 있다면 이 사실을 60대가 아닌 30대에 알았더라면 하는 거야. 그랬다면 이 세상에서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몇 십 년은 더 있었을 텐데.”

8장 당신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오랜 옛날부터 먼 미래로까지 이어질 길의 중간에 우리가 서 있다는 것은 참으로 다행이다. 인터뷰 당시 102세였던 분이 있다. 1850년대 태어난 그녀의 할아버지는 그녀에게 남북 전쟁에 참전했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그녀의 할아버지가 어린 시절 만난 노인은 1700년대 독립전쟁 이야기를 해줬을 것이다. 바로 이것이 삶의 지혜가 계승되는 방식이다.

에필로그

첫문장
좋은 배우자 만나 평생 행복한 결혼생활 유지하기, 바르고 건강하게 아이 키우기,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 찾기, 근심 없이 멋지게 나이들기, 후회할 일 하지 않기, 만족감과 성취감을 품고 생의 마지막 순간 맞이하기·····.

: 삶을 바로잡을 시간이 있다는 사실에 기꺼이 귀를 기울이려는 사람이라면,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귀중하고 근본적인 도움을 청하라. 바로 여기 “30가지 인생의 답”이 있다.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에는 5년간 진행된 “코넬대학교 인류 유산 프로젝트(Cornell Legacy Project)”를 통해 1000명이 넘는 70세 이상의 현자들에게서 구한 삶의 실천적 조언과 지혜가 담겨 있다.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코넬대학교 칼 필레머 교수는 ‘훌륭한 삶’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답을 가장 현명하고 가장 오래 산 이들에게 구한다. 그가 그들에게서 발견한 풍부한 지혜는 우리에게 친숙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올바른 삶을 위해 정립해야 할 중요한 것들을 재치 있게 일깨워준다.
: 우리는 언제나 좀더 나은 미래를 선택하고 결정하기 위한 방법을 갈구한다. 그러나 자신의 미래를 들여다보지 않는 이상 그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은 우리가 앞으로의 일을 예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미래의 자아’가 담겨 있다. 이 책에 등장하는 1000명이 넘는 현자들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꼭 피해야 할 실수와 함정들을 하나하나 짚어가며 조언해준다.
워싱턴 포스트
: 세계적으로 저명한 사회학자가 수년 동안 진행한 통찰력 있는 인터뷰를 토대로 감동 깊게 쓴 이 책은 사랑과 가족, 직업과 돈, 나아가 후회와 행복 등 인생 전반에 걸친 모든 문제들에 대한 실천적인 조언을 다루고 있다. 놀랍게도 1000명이 넘는 현자들에게 검증된 30가지 삶의 조언은 10대에서 60대를 아우르며 모든 세대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낸다.
시카고 트리뷴
: 우리가 인생에서 ‘할 수 있는 것 이상의 것’을 얻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 책은 우리가 남은 날들을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것들을 명확하게 보여준다. 우리는 이를 통해 과거의 실수를 되돌릴 수 없지만 미래는 우리 스스로가 좀 더 행복한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데일리비스트
: 2006년부터 1000명이 넘는 ‘인생의 현자’를 만나온 저자는 아주 실용적인 내용부터 심오하고 철학적인 내용에 이르기까지 그들에게서 얻은 삶의 답을 정리해 이 책에 모두 담았다. 반드시 온갖 굴곡을 겪은 “인생의 현자”의 지혜를 담은 이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당신이 원하던 실용적이고 노련한 지혜가 이 책 전체를 관통하고 있다.
다니엘 핑크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드라이브Drive》, 《파는 것이 인간이다To Sell Is Human》 저자)
: 2012년에 읽은 가장 좋은 책 중 하나인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은 직업과 경력에 대해서도 놀라운 지혜를 담고 있다. 5만년 이상의 커리어가 말하는 5가지 검증된 지혜는 자신에게 맞는 ‘행복한 직업’을 찾아가는 데 실천적인 동기를 부여해주는데, 이는 책에 담긴 모든 조언들이 ‘이미 일어난 미래’에 근거하고 있기 때문이다.
할 어반 (《인생의 목적》 저자)
: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은 정말 보석 같은 책이다! 가치 있고 귀중한 지혜를 뽑아내기 위해 수많은 시간과 공을 들이고, 또한 그 결과물을 이렇게 책으로 읽을 수 있도록 해준 칼 필레머 교수에게 감사한다. 내가 가장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책의 내용이 모두 훌륭하지만 특히 정직함에 관한 교훈과, 기회가 왔을 때 긍정적인 답을 하라는 교훈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일단 이 책을 읽어 보라. 우선 삶의 후회가 줄어들 것이다.”
헤롤드 쿠시너 (《착한 당신이 운명을 이기는 힘》의 저자)
: 귀한 지혜들이 사라지기 전에 한 권의 책에 담아주셔서 너무 고맙다. 이 책은 모든 이들의 삶을 풍요롭게 해줄 것이다.
애이미 디킨슨 (칼럼리스트)
: ‘가장 현명한 사람들’이 우리에게 가르쳐 줄 것은 아주 많다. 평범한 진리를 다시금 일깨워주는 조언들도 있다. 하지만 대부분은 우리가 미처 생각지도 못했던 놀라운 이야기들이다. 이 책은 각 장마다 진심과 애정을 빼곡하게 담아 우리에게 소중한 정보와 감동을 주고 있다. 침대 머리맡에 두고 틈나는 대로 읽어볼 책이다.
: 행복은 조건이 아니라 선택이다
: 인생의 하강을 즐기는 법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2년 05월 13일자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2년 05월 12일 '주목! 이 책'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2년 06월 02일 '책꽂이'
 - 한겨레 신문 2013년 3월 22일자

최근작 :<[큰글씨책]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 (리커버 에디션)>,<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 (리커버 에디션)>,<이 모든 걸 처음부터 알았더라면 (큰글씨책)> … 총 4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슬슬 거닐다>,<토닥토닥, 숲길> … 총 119종 (모두보기)
SNS ://www.facebook.com/didibydidi
소개 :주중에는 주로 번역을 하고 주말에는 여행을 다닌다. 파주 번역가 작업실 ‘번역인’에서 번역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는 『토닥토닥, 숲길』, 『슬슬 거닐다』가 있고, 번역서는 『픽사 스토리텔링』, 『1일 1쓰레기 1제로』,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 『더 터치』, 『의미 수업』, 『빌 브라이슨의 발칙한 영국 산책 2』, 『인생 전환 프로젝트』, 『익스트림 팀』 외 수십 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