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로수길점] 서가 단면도
(0)

1990년대부터 2016년 현재에 이르기까지 국내외의 주요 공연 예술을 다룬다. 그간 국내외에서 ‘다원 예술’이라는 이름 아래 여러 공연 예술 프로그램들이 활발히 진행되어 왔지만 정작 관련 서적을 찾아보기는 어려웠던 상황에서, <미래 예술>은 이제까지의 공연 예술 흐름을 조망하고 앞으로 공연 예술이 나아가야 할 길을 모색하는 데 단초가 될 책이다.

저자 서현석은 연구자이자 작가로, 국내외 공연 예술에 대한 저술 활동을 활발히 하는 한편 근대성의 맥락에서 공간과 연극성의 관계를 다루는 퍼포먼스와 영상 작업을 해왔다. 저자 김성희는 기획자로, 2007년 다원 예술 축제 ‘페스티벌 봄’을 창설해 이끌어왔고 국제현대무용제(Modafe)에 이어 최근에는 국립아시아 문화전당 예술극장 초대 예술 감독을 역임하면서 동시대 예술의 국제적인 플랫폼을 구축해왔다. 또한 이들은 ‘무대로부터 벗어난 것들’을 다루는 다원 예술 잡지 <옵.신>을 공동 출간하면서 오늘날의 예술 행위나 현상들을 이야기하기 위한 다각적인 관점들을 모색하고 여러 대화 방식들을 제안해왔다.

<미래 예술> 역시 이러한 맥락에 놓인, 열려 있는 책이다. <미래 예술>은 일반적인 공연 예술 평론이나 리뷰를 넘어 ‘미래’에 대한 다른 관점을 제시한다. 저자들은 연극, 춤, 몸, 언어, 극장, 실재, 관객 등 여러 시선으로 작품들을 조망하며 그 다채롭고 역동적인 면모 속에서 예술의 ‘가능성’을, 현실에 대한 ‘질문’을, ‘미래’를 발견한다.

들어가며 ― ‘미래’의 고고학

1 무대의 모더니즘, 혹은 ‘미래’의 잔상
2 연극이란 무엇인가?
3 춤이란 무엇인가?
4 몸이란 무엇인가?
5 언어란 무엇인가?
6 극장이란 무엇인가?
7 실재란 무엇인가?
8 관객이란 무엇인가?

나오며 ― 미래로서의 예술


작가 목록
찾아보기

최근작 :<우리가 공유하는 시간>,<옵.신 페스티벌 2020>,<불가능한 춤>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영상, 퍼포먼스, 글쓰기를 통해 공간과 감각에 관한 탐구를 진행한다. 장소 기반의 퍼포먼스와 전시를 통해 ‘작품’ 및 체험의 경계를 질문하는 형식을 실험하는 한편, 아시아에서의 국가 형성과 모더니즘 건축의 관계를 탐색하는 작품들을 만든다. 『미래 예술』 (2016)과 『Horror to the Extreme: Changing Boundaries in Asian Cinema』 (2009)를 공동으로 썼고, 비정기 간행물 『옵.신』을 만들고 있다.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에서 영화를 가르친다.
최근작 :<우리가 공유하는 시간>,<우리가 공유하는 시간>,<옵.신 페스티벌 2020>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기획자로서 다양한 예술 형식과 관점을 소개하고 제작해 왔다. 2007년 다원예술 축제 페스티벌 봄을 창설해 2013년까지 초대 예술 감독을 맡았고, 국제현대무용제(MODAFE, 2002~ 2005)와 백남준아트센터 개막 축제 『나우 점프』 스테이션 2 (2008) 예술 감독,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극장 초대 예술 감독(2013~2016), 국립현대미술관 다원예술 프로젝트 감독(2017~2018), 옵/신 페스티벌 초대 예술 감독(2020~2023)을 역임했다. 『미래 예술』(2016) 공동 저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