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전주점] 서가 단면도
|
왜 회사에서는 일보다 사람이 힘들까?
이 책은 저자의 오랜 직장생활을 통해 직장생활의 보람과 만족, 성공적인 인간관계를 향유할 수 있는 키를 ‘감정’을 보고 서술한다.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해 저자 특유의 통찰력으로 고대철학에서부터 데카르트, 스피노자에 이르기까지 감정에 대한 정의와 구분을 설명하며, 이를 다스리는 방법이 왜 중요한지를 설명한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직장생활 스트레스 극복방안들은 상대방의 입장에 대한 이해와 노력이 담겨있다. 또 ‘직장인으로서 감정 다루기’에 대한 중요성과 객관적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저자가 정의하고 해법을 제시하는 과정은 독자를 끌어당기기에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 심리상담 전문가 이원이 박사가 추천하는 직장생활의 성공을 좌우하는 8가지 감정!
심리학자에게도, 철학자에게도 책 한 권에 걸쳐 감정에 대해 저술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어떤 대상에게 어떤 부분에 무게를 두어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지는 한 분야의 지식만으로 판단하여 결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경험과 깊은 사유와 인간에 대한 공감과 이해가 있어야만 한다. 이 책은 직장인으로서 열정적으로 생활하면서 어떻게 전문서적을 섭렵해올 수 있었는가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들여다보았다. 이 책의 묘미는 적어내고 싶은 주제, ‘직장인으로서 감정다루기’의 중요성과 객관적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저자가 정의하며 해법을 제시하는 그 과정을 관찰하도록 독자를 끌어당기는 것이다. 이원이 서울대 교육학 박사, 심리상담전문가, 이원이공감컴퍼니 대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