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건대점] 서가 단면도
(0)

제20대 총선에서의 국민의당 약진과 미국 대선에서의 트럼프 당선을 정확히 예측한 저자가 ‘강남좌파’라 명명한 좌파 엘리트들의 허위의식과 기만성을 폭로하며, 강남 중심의 정치경제, 사회문화, 교육 등의 패권 질서를 기회의 균등과 경쟁의 공정성을 바탕으로 한 강북정치의 비전과 실현을 통해 혁파할 것을 역설하는 정치 에세이.

: 공희준은 한국 사회의 핵심 모순을 강남 대 강북의 구도로 파악한다. 그에게 강남이란 특정 역이라기보다는 한국의 계급사회를 나타내는 상징적 은유이다. 판검사의 자식들이 판검사가 되고, 정규직 노조원의 자식들만 정규직이 되며, 공무원의 자식들만 공무원이 되는 기막힌 현실을 지칭하는 개념이다. 그 반대말인 강북은 흙수저들의 고단하고 절박한 삶을 가리키는 개념이다.
: 『체 게바라 평전』을 펼쳐 놓고 값비싼 스타벅스 커피를 마시는 강남좌파는 결코 서민의 편이 아니다. 2015년 현재 국세청에 연말정산을 신청한 강남3구 주민들이 납부한 소득세는 전 국민의 13.9퍼센트였다. 하지만 이곳에 거주하는 인구비중은 고작 3퍼센트에 불과하다. 그런데 이보다 두 배 가까운(5.8퍼센트) 주민들이 모여 사는 강북8구(성북·강북·도봉·노원·동대문·중랑·성동·광진)에서 걷히는 소득세는 겨우 3.4퍼센트에 그쳤다. 강북8구는 근로소득 평균이 4000만 원 안팎이지만 강남3구는 10억 원 가까이 이르기 때문이다.

최근작 :<따르릉 따르릉 비켜나세요, 이준석이 나갑니다 따르르르릉 >,<지금은 강남시대>,<이수만 평전> … 총 8종 (모두보기)
SNS :https://www.facebook.com/kongheejoon
소개 :메시지 크리에이터. 세계 최초의 인터넷 정치플랫폼 서프라이즈의 초대 편집장으로 ‘강남좌파’, ‘먹고사니즘’ 등 시대정신을 꿰뚫는 신조어들을 창안하였다. 소녀시대가 너무 좋아서 「이수만 평전」을 기획ㆍ공저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