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탄점] 서가 단면도
(0)

기자이자 시인으로 활동해 온 장재선이 펴낸 책으로, 한국 대중문화를 대표하는 인물 39명의 이야기가 총 40편의 시와 에세이로 담겨 있다. 3부로 나뉘어진 책은 1부에 일제 강점기에 태어난 황정순, 최은희, 패티김, 김지미, 최불암과 '해방둥이' 조영남, 이장호 등의 이야기를 담았다.

2부는 1950년대생 인물부터 1960년대생 스타들까지 포함한다. 조용필을 필두로 안성기, 최성수, 송강호, 엄정화 등과 함께 김윤진, 하지원, 수애 등이 등장한다. 3부는 1970년대 이후에 출생한 배우 전지현, 손예진, 김옥빈 등과 더불어 아이돌 가수 윤두준과 소녀시대 등의 스토리가 펼쳐진다.

대중문화 스타로 존재해 온 인물들의 이야기를 순수문화의 대표적 장르인 시 형식으로 담아낸 새로운 시도이기에 특별하고 의미가 깊다. 또한 각 인물들의 문화적 삶과 그 이면을 정리한 '프로필 에세이 profile essay'도 흥미로운 작업이다.

수상 :2020년 가톨릭문학상
최근작 :<기울지 않는 길>,<시로 만난 별들>,<아빠가 하면 더 좋은 우리 아이 책 읽기와 글쓰기>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전북 김제 출생. 고려대 정외과, 한양대 언론정보대학원 졸업.
『시문학』에 작품 발표하며 시작 활동. 시집 『am7이 만난
사랑의 시』, 『시로 만난 별』, 산문집 『영화로 만난 세상』 등 출간.
한국소설가협회 중앙위원(2010~2011), 세계한글작가대회 집행위원(2019).
한국 가톨릭 매스컴상(2004), 서정주 문학상(2017) 등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