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건대점] 서가 단면도
(0)

우리가 매일 섭취하는 음식으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하는 원리가 담긴 책이다. 이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접하는 맛과 관련된 음식 책들과는 분명히 다르다. 현대인의 식탁에서 중요한 음식 치유의 효과와 원리를 분명히 보여줌으로써, 음식을 통한 치유라는 새로운 영역을 상세히 보여준다.

최근 TV 건강 정보 프로그램 등을 통해 몸에 좋은 각종 음식들이 소개되고 있고 다양한 음식 정보, 건강 정보가 홍수처럼 넘쳐나고 있지만 막상 내 몸과 내 질환에 맞는 음식과 방법을 선택하기란 쉽지 않다. 한형선 약사는 이 책을 통해 내 몸에 맞춤 음식과 영양소를 제대로 흡수해 먹을 수 있는 법을 알려준다.

한형선 소장은 “홍수처럼 넘치는 정보의 바다에 물 한 컵 더 붓는 식으로 단순히 어떤 음식이 어디에 좋다는 이야기를 하려는 것이 아니다”라며 “음식이 약이 되는 이유와 원리, 그리고 그 구체적인 방법을 설명하고자 했다”고 말한다.

하현제 (MBC PD)
: 약국을 찾는 환자들에게 약을 줄이라고 말하는 ‘바보 약사(?!)’가 있다. 한형선 약사는 처방이 장사가 되지 않고 진단이 더 이상 특권이 되지 않는 메디푸드의 시대를 벌써부터 예견한 듯하다. 음식 앞에서 모두가 평등해지고 자연 앞에서 겸허함을 배우는
그의 바보 같은 처방 앞에서 ‘밥상이 약상’이라는 조상의 지혜를 되새긴다.
이나래 (MBN 작가)
: 건강 프로그램을 만들던 나에게 늘 들었던 의문 한 가지가 있다. 이렇게 몸에 좋은 식품이 많은데 왜 아픈 사람들은 계속 많아지는 걸까? 이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 사람이 바로 한형선 약사다. 한형선 약사는 똑같은 음식이라도 내 몸에 맞춤 영양소를 제대로 흡수해 먹을 수 있는 비밀을 알고 있는 분이다. 바로 이 책 속에 그 놀라운 비법이 들어있다.
천신용 (CBS PD)
: 이 책은 생명이 깃든 음식을 통해 병을 예방하고 다스리는 방법을 알려주는 지침서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접하는 맛에 관련된 음식 책들과는 달리 현대인의 식탁에서 가장 중요한 음식 치유의 효과를 분명하게 밝힘으로써, 저자는 ‘음식을 통한 치유’라는 새로운 영역을 상세히 설명해준다. 이 책의 출간을 기뻐하며 강력히 추천한다.
: 동양의 음양론과 서양의 영양학이 만나 덩실덩실 춤을 추고 약학의 장단이 어우러져 한바탕 신명나고 흥겨운 무대가 펼쳐지는 듯하다. 한바탕 춤을 추었는데도 피곤하지 않고 오히려 기운이 넘쳐난다. 은연지중(隱然之中)의 현묘한 원리가 가랑비에 옷 젖듯이 스며든다.

최근작 :<한형선 박사의 푸드닥터>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