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킷주행 준비와 규칙 PART 1
12_ 체험주행과 스포츠 주행
체험주행이란 / 스포츠 주행이란
13_ 체험주행 참가방법과 순서
체험주행의 종류 / 차량의 사전점검정비
당일 진행 / 서킷에 도착한 다음
실제 주행 / 스페셜 메뉴
26_ 준비해야 할 장비들
필수품 / 추천 휴대용품
30_ 신호기
신호기의 의미
33_ 드라이버 장비
헬멧 / 글러브 / 슈즈(신발) / 레이싱 슈트 및 복장/
36_ 자동차 장비
시트 벨트 / 롤 바(롤 케이지)
주행을 위한 기초지식 PART 2
40_ 첫 주행
피트인
처음 서킷을 주행할 경우
44_ 효과적인 연습주행
달리지 않고 능숙해지는 방법
45_ 스핀이나 트러블에 대한 대처법
스핀을 하고 나서 / 머신으로부터 탈출
머신 트러블이 일어나면
사고나 전복 되었을 때
다른 차와의 접촉과 사후처리
서킷 사고의 불문율 !
주행에 관한 기초지식 PART 3
54_ 타이어의 그립
타이어는 마찰 법칙에 따르지 않는다 ! / 그립의 정체
58_ 타이어의 중요성과 마찰원
63_ 타이어의 특성
슬립 앵글 / 슬립율
65_ 코너링의 역학적 의미
선회는「공전 + 자전」운동 / 스티어 특성
중심부근으로의 중량 집중은 움직임을 민첩하게
하중 이동
72_ 라인 잡기의 역학적 고찰
소(小)회전과 대(大)회전의 한계속도 / 구간타임 비교
가속 구간의 고찰 / 진입부분을 더 생각해 보자
드라이빙테크닉의 기본 PART 4
84_ 드라이빙 포지션
87_ 스티어링 워크
89_ 시프트 워크
91_ 힐 & 토(heel & toe)
96_ 브레이킹
98_ 라인 잡기의 기본
아웃 인 아웃 / 연석(緣石)을 타고 넘을 것인가
긴 직선구간 직전 코너의 중요성
클리핑 포인트를 어디에 둘 것인가
슬로 인 패스트 아웃(slow in fast out)
가장 그립이 좋은 것은 액셀을 약간 열어둔 순간
107_ AT차의 서킷주행
AT차의 종류와 특성 / 왼쪽발로 브레이킹할 때의 유용성
왼발 브레이킹 연습 / 셀렉터와 시프트 포지션
2페달의 실제 주행
실전 드라이빙테크닉PART 5
118_ 연속되는 코너의 라인 잡기
121_ 실전에서의 추월
124_ 슬립 스트림
128_ 웨트(wet) 노면
사전 준비, 대책 / 웨트용 세팅
웨트 컨디션일 때의 드라이빙 / 하이드로플레이닝
136_ 경합과 진로방해
튜닝파츠에 대한 지식과 세팅 PART 6
140_ 차량 튜닝 순서
142_ 브레이크
서킷주행에서 요구되는 패드 성능
노멀 패드와 스포츠 패드 / 패드 종류
144_ 타이어 지식
일반도로도 달릴 수 있다고는 하지만 S타이어는 경기용
타이어 세팅
148_ 휠에 대한 기본지식
구입시에는 정품 마크를 확인하자!
휠 교환 효과
150_ 휠 얼라인먼트
토인(toe-in)은 원래 캠버 보정을 위한 것이다
킹핀축의 개념 / 얼라인먼트 조정
153_ LSD(limited slip differential)에 관한 지식
디퍼렌셜의 훌륭한 기능과 약점
디퍼렌셜 작동에 제한을 둔 LSD
마찰판식 LSD의 작동원리 / LSD 세팅
159_ 서스펜션의 역할
160_ 각 파츠의 튜닝
스프링 / 쇽업소버 / 스태빌라이저 / 부시
필로 볼(pillow bal1)
170_ 스트럿 타워 바
171_ 에어로파츠
173_ 버킷 시트(bucket seat)
174_ 4점식(풀 하네스) 시트 벨트
175_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 오일
엔진 오일 / 기어 오일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KIC) / 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