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0)

도서출판 따비의 신간 《농촌 ― 지리학의 눈으로 보는 농촌의 삶, 장소 그리고 지속가능성》은 다양한 기능과 상반되는 이미지가 교차하는 농촌을 파악하기 위해 9개의 주제를 다루고 있다.
복잡하고 모호한 ‘농촌’이라는 개념을 지리학과 사회학에서는 어떻게 연구해왔는지 개괄하며 인문지리학자 할파크리의 ‘농촌 공간 3중 모델’, 즉 농촌지역, 농촌에 대한 표상, 농촌의 일상생활이라는 세 축을 농촌 공간과 농촌성을 입체적으로 파악하는 데 유용한 접근방법이라고 제안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1월 20일자 '학술.지성 새책'

최근작 :<농촌>
소개 :영국 웨일즈 에이버리스트위스대학교(University of Wales, Aberystwyth) 인문지리학 교수이다. 세계화와 농촌지역의 변화라는 주제로 많은 책과 논문을 쓰고 있다. 저서로 《현대 촌락지리학》(시그마프레스, 2014) 등이 있다.
https://www.aber.ac.uk/en/iges/staff-profiles/listing/profile/zzp
최근작 :<마을 7호>,<마을 6호>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충남연구원 농촌농업연구부 책임연구원. 학부부터 박사까지 줄곧 농업경제학을 전공했다. 주로 농가 경영과 소득 문제, 농업정책과 농업재정 문제 등에 관심을 갖고 연구하고 있다.
최근작 :<현장에서 일구는 사회적경제>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사회적협동조합 공동체세움 상임이사
최근작 :
소개 :충남연구원 초빙책임연구원. 전 한국미래발전연구원 연구실장(2011~13). 학부 및 대학원에서 정치학을 공부했다(정치학 박사). 저서로 《진보와 권력 ?참여정부정책총서 정부운영편》(2011, 공저), 연구보고서로 《거버넌스시대 국정운영시스템과 철학》(2004, 공저), 역서로 《세계체제론 1》(1991, 공역) 등이 있다.
최근작 :<우리는 왜 농촌 마을 홍동을 찾는가>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충남연구원 농촌농업연구부 책임연구원. 전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연구원 및 전문연구원(2003~07). 학부에서 농학, 석사에서는 지역사회개발을 공부하고 중국에서 사회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주로 한국과 중국의 3농 문제를 연구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농민기본소득, 토종씨앗, 농민인권, 도농교류에 관해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 《농촌의 변화를 보다》(2006, 공저), 《2011 중국의 재발견》(2011, 공저), 《중국대륙에서 부르는 타이항산 아리랑》(2013, 공저) 등이 있고, 역서로 《이화림 회고록》(2015)이 있다.
최근작 :
소개 :전 충남연구원 농촌농업연구부 연구원(2011~13). 《한국의 도시성장과 사회적 지속가능성에 관한 연구》로 지리교육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도시 및 농촌사회지리학에 관심을 두고 있다. 주요 연구로는 〈도시의 질적 발전을 위한 사회적 지속가능성의 이론적 탐색〉(2015), 〈우리나라 로컬푸드 원칙의 인식구조와 준수실태〉(2013), 〈경력 경로를 이용한 농촌리더화 과정 및 요인〉(2013), 〈외국인 이주자의 이주과정에 관한 연구〉(2011) 등이 있다.
최근작 :
소개 :전 충남연구원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책임연구원. 학부에서 사회복지학, 석사로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기업, 박사로 조직민주주의를 공부했다(박사 수료). 사회적경제와 같은 인간 중심의 경제운동과 민주적인 운영에 관심을 갖고 있다. 저서로 《사회적경제의 발견》(2015), 《자활, 지역사회실천을 말하다》(2015)가 있다.
최근작 :
소개 :(재)지역재단 먹거리정책·교육센터 연구원. 학부에서 산업·노동관계학, 석사로 사회학을 공부했다. 노동, 환경, 농업·농촌, 젠더, 이민자 등의 주제를 먹거리의 틀로 서로 관계 짓고 해석하는 데 관심을 갖고 있다.
최근작 :
소개 :(재)지역재단 먹거리정책·교육센터 센터장. 전 충남연구원 농촌농업연구부 책임연구원(2010~13). 학부에서 경제학, 석사로 환경계획학, 박사로 인문지리학을 공부했다(박사 수료). 농업과 먹거리를 둘러싼 글로벌한 관계와 로컬에서의 대안에 관심을 갖고 있다. 저서로 《내가 먹는 것이 바로 나 ?사람·자연·사회를 살리는 먹거리 이야기》(2008)가 있고, 역서로 《로컬푸드》(2006), 《학교급식혁명》(2010), 《농업생명공학의 정치경제》(2006), 《먹거리정책》(2012) 등 다수가 있다.

따비   
최근작 :<밥 먹으러 일본 여행>,<부리와 날개를 가진 동물, 어휘 속에 담긴 역사와 문화>,<꽃과 나무, 어휘 속에 담긴 역사와 문화>등 총 116종
대표분야 :음식 이야기 2위 (브랜드 지수 50,148점), 교육학 16위 (브랜드 지수 46,707점)
추천도서 :<실용 커피 서적>
저자는 커피 덕질이 얼마나 피곤한지 투덜대는데, 꼭 자식 흉보며 자랑하는 부모 같다. 커피를 얼마나 사랑하는지를 말할 때는 한없이 담대하고, 어떤 커피가 좋은 커피인지 말할 때는 한없이 조심스럽다. 중학교 때부터 커피를 마셔온, 최전선의 커피인들과 교류해온 15년 역사가 만든 태도일 것이라 믿음이 간다. 한 가지 부작용은, 저자를 따라 이런저런 커피 기구를 사들이고 싶어진다는 것. 
- 편집장 신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