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전은행점] 서가 단면도
(0)

인도 역사와 문화를 여행하는 미식가들을 위한 안내서. 직업은 건축가에, 요가와 명상을 배우기 위해 인도로 향했다가 아예 현지 설계회사에 취직해 3년을 살다온 지은이가 건축도 아니요, 여행기도 아니요, '인도 음식'에 대한 책을 쓴 것은 결국 매혹 때문이었다.

인도 음식이 맛있어도 너무 맛있었다! 타지 생활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머릿속에는 김치찌개나 떡볶이, 막창 같은 것들이 둥실둥실 떠다닌다는데, 그는 정반대로 인도 요리에 빠져들었다. 식당에서 먹는 것만으로는 성에 차지 않아 요리책을 사 모으기 시작했고, 알아듣지 못하는 요리 프로그램을 마냥 쳐다보다가 향신료 이름들을 힌디어로 먼저 알게 됐다.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았다. 부엌 찬장이 온갖 향신료로 가득 찼다. 휴일이면 몇 시간에 걸쳐 장을 보고, 또다시 몇 시간 동안 찜통 같은 주방에 틀어박혀 음식을 만들었다. 그것도 모자라 책을 쓰기로 마음먹었고, 결국 이렇게 됐다. 지은이 홍지은은 3년간의 인도 생활을 끝낸 뒤 2년간 자료를 수집하며 글을 썼고, 사진작가 조선희는 함께 인도 구석구석을 누비며 음식을 먹고 사진을 찍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12월 14일자

최근작 :<스파이시 인도>
소개 :직업은 건축사. 요가와 명상을 배우겠다며 델리행 비행기에 오른 것이 인도와의 첫 인연이었다. 절반은 비틀즈와 스티브 잡스처럼 리시케쉬Rishkesh에서, 나머지 절반은 여행하면서 보낸 한 해 동안 인도의 매력에 빠졌고, 아예 인도 설계회사에 취직해 다시 3년을 보냈다. 한국으로 돌아온 후부터 인도에 관한 책을 구상하고 쓰기 시작했다. 지난 2년간 공들인 이 책을 시작으로, 인도 건축 및 예술로 주제를 넓혀가며 인도인들의 삶을 들여다보는 일을 이어나가고 싶다.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의생활학을 전공하고 김중만의 어시스턴트를 거쳐 1998년 조아조아를 설립했다. 주요 패션 잡지의 에디토리얼과 지오다노를 비롯, SK-Ⅱ, 나이키, RADO 등의 글로벌 광고, 〈써니〉, 〈건축학개론〉, 〈동주〉, 〈관상〉 등의 영화 포스터를 촬영했다. 2003년 세계패션그룹한국협회 패션저널리스트상 사진 부문, 2009년 『하퍼스 바자』 선정 올해의 포토그래퍼상, 2012년 『엘르』 선정 공헌상을 수상했으며, 2022년 뉴스프링프로젝트에서 개인전 《姬: 나의 우주다》를 열었다.

따비   
최근작 :<밥 먹으러 일본 여행>,<부리와 날개를 가진 동물, 어휘 속에 담긴 역사와 문화>,<꽃과 나무, 어휘 속에 담긴 역사와 문화>등 총 116종
대표분야 :음식 이야기 2위 (브랜드 지수 50,235점), 교육학 16위 (브랜드 지수 46,717점)
추천도서 :<실용 커피 서적>
저자는 커피 덕질이 얼마나 피곤한지 투덜대는데, 꼭 자식 흉보며 자랑하는 부모 같다. 커피를 얼마나 사랑하는지를 말할 때는 한없이 담대하고, 어떤 커피가 좋은 커피인지 말할 때는 한없이 조심스럽다. 중학교 때부터 커피를 마셔온, 최전선의 커피인들과 교류해온 15년 역사가 만든 태도일 것이라 믿음이 간다. 한 가지 부작용은, 저자를 따라 이런저런 커피 기구를 사들이고 싶어진다는 것. 
- 편집장 신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