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주점] 서가 단면도
(0)

전작 <보통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수학책>의 루돌프 타슈너의 신작으로 “그의 책은 스릴러처럼 읽힌다”라는 《슈피겔》의 평을 받았다. 인간의 감정과 의사 결정, 정치·사회·경제적 행위에 대한 인문학적 성찰에 수학으로 답하며 인문학적 깊이와 자연과학적 재미를 결합한 책이다.

‘사용가치’와 ‘교환가치’의 모순에서 비롯된 물과 다이아몬드의 역설, 사재기 열풍과 확률계산, 시간을 기준으로 한 이익과 손실 게임, 뿌린 대로 거두는 투자 전략, 오디세우스의 도덕적 딜레마, 홈즈와 모리아티의 최후의 대결, 냉전 시대 국가 전략과 치킨 게임 등 일상의 작은 행위부터 세계사의 결정적 장면에 이르기까지, 우리 삶 전반을 지배하고 있는 수학의 영향력을 17가지 게임이론을 통해 추적하며 매혹적인 수학의 세계로 우리를 안내한다.

인간 존재를 수학적으로 증명한 수학과 물리학, 형이상학의 천재 17명을 각 장에 배치하고 그들의 게임이론을 다큐소설 형식으로 기술하여 글의 생기를 더했으며, 부록에서는 숫자를 매개로 한 수학 퀴즈와 답을 제시하여, 인간 삶에 미치는 수학의 영향력을 다각도로 보여주고 있다.

첫문장
가격을 결정하는 것은 밀의 절대적 혹은 평균효용이 아니라 '한계효용', 즉 농부가 비축한 자루의 밀을 넘어서 여분의 밀이 가져다주는 효용성이다.

최근작 :<수학을 배워서 어디에 써먹지?>,<존재의 수학>,<보통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수학책> … 총 3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그가 그립다>,<다시 카프카를 생각하며>,<땅포박 부부> … 총 78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독일 뮌스터대학교에서 문학 박사 과정을 밟았다. 고려대학교와 건국대학교에서 독문학을 강의했다. 옮긴 책으로 《‘한 번 더’의 힘》 《구글은 어떻게 일하는가》 《생각의 역습》 《메타트렌드시대가 온다》 《하버드 글쓰기 강의》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