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 경성대.부경대역점] 서가 단면도
(0)

다양한 전공의 전문가들이 나름의 시선으로 바라본 도시의 미에 대한 글과 미술작품을 공공미술전문가이자 티엘갤러리 관장인 구본호 씨가 전시로 기획했고 그 내용을 책임 편집하여 한 권의 책으로 묶었다. 모두 7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도시의 미를 살펴보는 이 책은, 무심코 지나치기 십상이었던 우리의 주변을 다시 바라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책의 1부 ‘도시, 도시란’ 에서는 도시에 관한 사회문화적 측면을 여러 개념 및 이론과 미술작품으로 풀어보았다. 2부 ‘도시의 색’ 에서는 형태에 비해 다양한 상징성을 지닌 도시의 색채를 정면에서 다뤘다. 3부 ‘스트리트 퍼니처(Street Furniture)’에서는 우리가 거리에서 마주치는 여러 도시시설물을 미적인 가치로 바라봄과 동시에 그것들이 미(美)로 승화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4부 ‘스트리트 스페이스(Street Space)에서는 공원이나 광장과 같은 도시의 공간이 시민들 생활의 일부가 됨과 동시에 문화 콘텐츠 사업과도 연결돼 도시발전에 공헌하고 있다는 의미에서 그 기능과 역할의 측면을 살펴본 결과물이다. 5부 ‘골목길(Alley)’은 최근 부산의 감천동 문화마을의 좁은 골목길, 산복도로 비탈길, 초량의 이바구길 등 다양한 골목길에 얽힌 이야기와 그곳을 꾸미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으며 골목에 대한 새로운 개념 정리를 시도했다.

6부 ‘아파트(Apt)’는 도시를 이야기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요소가 되어버린 아파트를 주제로 글과 미술작품이 콜라보레이션한 결과이다. 마지막으로 7부 ‘간판(Sign)’에서는 도시의 풍경을 한층 화려하게 하면서도 밤하늘의 별을 가리기도 하는 간판에 대해 살펴본다. 도시의 얼굴이라고도 표현되는 간판의 내면과 외면을 살펴보려는 시도이다.

최근작 :<도시, 美를 입히다>
소개 :1999년 9월 설립된 기업으로 건설업 및 환경전문공사업, 산업디자인, 전시사업, 조형물 및 실물모형 제작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2006년 기업부설 기술연구소를 등록했고 2011년에는 디자인분야 부산시 선도 기업으로 인증 받았으며 티엘갤러리 지원을 통해 도시재생 및 산업 분야와 미술계 사이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작 :<도시, 美를 입히다>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