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주점] 서가 단면도
(0)

시진핑은 논어, 사기와 함께 13억 중국인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로 루쉰을 추천한 바 있다. 그만큼 중국인의 영혼에 깃든 봉건성과 식민성에 대해 루쉰만큼 통렬하게 비판한 사상가도 없을 것이다. 그는 제도로서의 식민주의보다는 중국인들의 사상과 무의식 속에 뿌리박힌 식민성을 어떻게 탈각시켜 주체적 민중으로 일으켜 세울 수 있을지 고민했다.

그가 형상화한 인물 ‘아Q’는 중국인 뿐 아니라 인류 전체의 모습이 응축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Q’는 통치자 전체, 권세 있는 이들에게 빌붙어 사는 지식인 전체, 냉혹한 소시민 전체를 대표함과 아울러 농민, 부랑자, 프롤레타리아 계급 및 낙오한 중산층 대부분을 대표한다. 한편 루쉰은, 중국 문학의 또 다른 형식으로 잡문(雜文)이라는 독특한 스타일을 완성시킨 인물이다. 그는 잡문이라는 형식을 통해 진중하고 날카로운 비판정신과 함께 유쾌함과 풍자정신이 공존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고 이후 현대 중국의 문학과 사상에도 큰 영향을 끼쳤다.

: “논어와 사기 그리고 루쉰은 13억 중국인의 필독서!”
: “루쉰은 위대한 문학가일 뿐만 아니라 위대한 사상가요 혁명가이다. 루쉰의 뼈는 대단히 견고해, 노예근성이나 아첨은 조금도 찾아볼 수 없다. 이것은 식민지 혹은 반식민지 인민들의 가장 고귀한 성격이다. 루쉰은 문화전선에서 전 민족 대다수를 대표해 적진을 향해 깊숙이 돌격해 적을 함락시킴에 가장 정확하고, 가장 용맹하고, 가장 견결하고, 가장 충실하고, 가장 열정적인 전무후무한 민족 영웅이다. 루쉰의 방향은 바로 중화민족 신문화의 방향이다”

최근작 :<[큰글자책] 해양인문학>,<변화와 생존의 경계에서 선 중국 지식인>,<해양인문학> … 총 25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