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주점] 서가 단면도
|
저자들은 학교컨설팅의 개념과 접근법을 활용하여 수업 개선을 도모하는 입장을 취한다. 즉, 학교컨설팅의 원리와 방법론에 입각하여 수업컨설팅을 개념화한 것이다. 컨설팅의 절차에서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진단에 연구 에너지를 집중 할애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수업컨설팅의 핵심 과정인 진단에 필요한 기준과 도구들을 새롭게 개발하고자 하였고, 필요한 경우에는 기존의 이론과 방법론을 차용하였다.
학교 현장에서 당장 수업컨설팅을 해야 하는 수석교사, 수업컨설턴트 또는 자신의 수업에 대해 스스로 반성적 성찰과 개선이 필요한 교사, 교직에 막 입문한 초임 교사, 수업 기술을 배워야 하는 예비 교사들에게 좋은 수업에 대한 길잡이가 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머리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