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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탄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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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간이라는 주제에 기초한 10여분 짜리 단편들로 이루어진 특별한 영화!
- 7인의 거장 감독들이 들려주는 시네마 째즈 콘서트!
- 최고의 거장!! 최고의 10분의 시간!! 그 최고의 만남!!!
- 전작 모두가 골고루 살아 숨쉬는 옴니버스는, 앞으로도 쉽게 만나긴 힘들 것이다!!

아키 카우리스마키(핀란드), 빅토르 에리스(스페인), 베르너 헤어초크(독일), 빔 벤더스(독일), 짐 자무시(미국), 스파이크 리(미국), 첸 카이거(중국) 등 각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감독 7명이 모여 시간에 관한 옴니버스 영화 한 편을 완성했다. 이 뛰어난 감독들 각각에게는, 자신의 시각을 스크린에 표현할 10분이라는 시간이 주어졌다.
완전한 창조적 자유로움 아래에서, 감독들은 시간에 관한 그들만의 독특한 해석을 스크린 위에 풀어놓았다.

<텐 미니츠 올더 ? 더 트럼펫>은 각 감독의 작품마다 독자적인 제목과 내용으로 삶의 한 순간에 대한 포착에서 시작해 탄생, 죽음, 사랑, 섹스, 역사 그리고 고대의 신화 등 인간의 모든 경험을 담아내고 있다. 그들은 자신들만의 혁신적이고 도발적인 방법의 영상 기술을 사용해, 남아메리카의 정글에서부터 뉴욕 거리에 이르는 매우 다양한 로케이션으로 영상미를 풍부하게 표현하고 있다.

아키 카우리스 마키는 시베리아에서 새 삶을 찾으려는 한 남자의 꿈을 그린 단편 <개들에겐 천국이 없다>에서 특유의 블랙유머 감각을 빛내고, 빔 벤더스는 인적 없는 도로에서 비상사태를 접하는 급박한 여정을 그리고 싶어 다시 길 위에 섰다. 짐 자무시는 10분의 휴식을 허락 받은 여배우의 트레일러 풍경을 흑백으로 스케치해 미니멀리즘의 미학을 선보이고 있으며, 스파이크 리는 미대선 선거 운동 과정의 회고 기록 속에서 여전히 정치를 향해 있는 그의 관심을 보여준다. 이 작품은 본래 2부작으로 기획되었으며, 2부 <텐 미니츠 올더 ? 첼로Ten Minutes Older ? Cello>에는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마이크 피기스, 마이클 래드포드, 이스트반 자보, 장 뤽 고다르, 폴커 쉴렌도르프 등의 거물들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 칸 국제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에서 관객들에게 소개된 작품이기도 하다.

<텐 미니츠 올더 : 더 트럼펫>은 2002년 칸느 국제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에 출품되어
빔 벤더스, 짐 자무시, 빅토르 에리스 등 이 작품에 참여한 세계적인 거장들이 한 자리에 모여 무대 인사를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갖기도 했다.
Disc - 1 장

상영시간 - 92 분
언어 - 영어, 스페인어, 독일어
자막 - 영어, 한국어
화면비율 - Full Screen (standard) 1.33:1
오디오 - Dolby Digital 2.0
지역코드 - 0
segment #1, '개들에겐 지옥이 없다(Dogs Have No Hell)' - 아끼 까우리스메끼 감독.
유치장에서 한 남자가 나온다. 그가 돌려받는 소지품은 넥타이와 구두, 시계, 허리띠. 전날 시베리아행 기차를 기다리다 철로에 누워버린 바람에 감금되었던 것. 시베리아로 떠나고 싶어하던 그에게 남은 시간은 30분. 하지만 그는 10분이라는 시간 안에 자기가 원하는 것들을 이룬다. 게으른 이 남자가 선택한 일은 과연 무엇이었을까? 기차를 기다리다 졸 수 있을 만큼의 여유를 가진 사람이 또 어디 있을까? "개팔자가 상팔자?!"라는 말을 연상시키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영화 속 남자주인공에겐 시간 혹은 일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다. 맘에 내킬땐 저질러버리면 된다, 너무 갑작스럽게 일어난 일이라 주위 사람들은 생각할 시간도 없이 어이없게 그의 제안을 받아들일 수 밖에 없다. 그는 회사를 찾아가 결혼을 빙자해 자신이 투자한 돈을 받아내고, 한동안 헤어져있던 여인을 찾아가 청혼에 성공하고 함께 시베리아행 기차까지 탄다.

그러나 어렵게 기차에 오른 그는 다만 창 밖을 바라볼 뿐이다. 궁금해하던 여자의 질문에 대한 그의 대답. "그냥 바라보고 있었어. 아직도 거기 있는지 고향이..." 건조하고 나른해보이는 푸른 화면이 지배하는 시간과 공간 속에서, 간결한 대사만으로도 그만의 독특한 블랙유머를 만들어내는 아끼 까우리스메끼 감독의 연출이 돋보이는 작품. 고다르 영화의 60년대식 사랑과 무정부주의에 대한 향수, 새뮤얼 풀러와 로버트 올드리치류의 헐리웃 고전영화에 대한 애착, 에리히 마리아 레마르크 소설의 달콤한 냉소주의 등이 이 영화 속에도 고스란히 베여있다.

segment #2, '생명선(Lifeline)' - 빅토르 에리스 감독.
이제 갓 태어난 아기는 엄마와 새근새근 잠들어있다. 밖에는 농부와 빨래너는 아줌마, 그네타는 소녀, 지푸라기를 매는 아저씨가 보이고, 거실엔 소파에 잠든 아버지와 신문을 보는 할아버지가, 다락방엔 손목에 시계를 그려넣고 귀에 댄 채 초침소리를 듣는 소년이, 부엌에선 밀가루반죽을 하고 있는 아줌마가 보인다. 동네 골목엔 고장난 차에서 장난하는 꼬마들이 '빨리빨리'라고 소리치며 장난한다. 아기를 덮은 이불은 시간이 갈수록 점점 피로 물드는데, 마침내 닭이 울고 아기의 울음소리가 터진다. 탯줄이 잘라지자 아기는 다시 평화로운 미소로 엄마를 바라본다.

다락에서 시계소리를 듣던 소년은 초침소리가 농부의 망치소리였음을 깨닫고, 시골 반대편에선 전쟁을 알리는 뉴스가 신문을 적신다. 마치 하나의 흑백사진을 보듯 정지된 듯한 영상에, 보이지도 들리지도 않지만 그만의 흐름으로 흘러가는 자연과 시간, 생명을 담은 영화. 한쪽에선 고요한 침묵과 소란이, 또 다른 한쪽에선 생명을 위한 준비와 더 큰 죽음을 부를 2차대전의 소식이 뒤섞인 일상. 한가로운 시골에선 한 아기의 죽음과 생명의 교차가, 세상 밖에선 전쟁과 평화가 교차한다. 그래도 시골의 마을은 아무 일도 없었던 듯 다시 밭을 고르고 부서지는 햇살은 그네 탄 소녀의 발을 적신다.

segment #3, '일 만년 동안(Ten Thousand Years Older)' - 베르너 헤어조그 감독.
1981년 처음 문명인들과 접촉한 브라질 우림 지역의 원시 부족 중 최후의 생존자들인 우르유족을 탐사대와 함께 카메라가 찾아간다. 석기시대 사람들의 수준과 다를 바 없이 살았었지만 다시 만난 그들은 티셔츠에 바지를 입은 현대인들. 그동안 대부분의 사람들은 면역력이 없어 질병으로 죽어갔으며 부족은 이미 사라져 버렸다. 그 옛날 용맹스럽게 백인과 싸울 때 부르던 노래를 멈추지 못하다가도 백인여자와의 섹스경험담을 털어놓는 그들과의 인터뷰. 모험을 좋아하는 베르너 헤어조그 감독은 이 영화에서도 역시 남미의 정글을 탐험한다.

자기들만의 문명을 가지고 있었지만 현대문명인들이 침입한 후 생명줄을 잃어버린 인디언 마을. 화살촉을 매만지거나 전투에서 불렀던 노래로 화려했던 시절을 추억하며 과거에 집착하지만 족장 '타리'는 안다. 부족의 미래는 없다는 것을. 게다가 조카 '파울로'는 야만족의 자손임을 부끄러워하면서 훌륭한 브라질시민이 되길 꿈꾼다. 정글 위에 띄운 배 위에서 보여지는 타리의 쓸쓸한 뒷모습을 끝으로 아득해져가는 인디언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헤어조그 감독은 다시 한 번 광기어린 집착 뒤에 남겨지는 허무함을 카메라에 담아낸다. 묵직하고 건조하게 그들과의 여정을 독백하는 헤어조그 감독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다.

segment #4, '짧은 휴식(Int. Trailer. Night)' - 짐 자무쉬 감독.
여배우가 밤샘 촬영에 돌입하기 위해 자신의 트레일러에서 쉴 수 있는 10분의 시간이 주어진다. 담배에 불을 붙이고, 음악을 틀고, 하이힐을 벗는다. 남자친구와의 수다에 젖을 무렵 그녀의 코디가, 마이크 담당이, 헤어디자이너가, 식사당번이 찾아와 그녀의 짧은 휴식을 방해한다. 트레일러에 들어와 10분동안 그녀가 즐긴 건 담배 한 개피와 음악을 듣는 것뿐. 일에 관련된 사람들은 그녀가 쉬는 동안에도 끊임없이 그녀를 체크하고, 반가운 애인의 전화마저도 그녀의 사랑을 체크한다.

그녀를 위로하는 건 허공에 날려버리는 담배 한 모금과 조용히 흐르는 음악. 변하지 않은 건 소파에 기대고 있을 때 카메라가 보여주는 오디오와 스탠드가 켜진 테이블, 휴식이 끝난 뒤 카메라가 보여주는 빈 방 뿐. 짐 자무쉬의 서정적인 영상과 이미지가 강렬하다.

segment #5, '트로나로 가는 12마일(Twelve Miles To Trona)' - 빔 벤더스 감독.
디지털카메라를 들고 빔 벤더스가 다시 길 위에 섰다. 약물과용으로 빨리 병원을 찾아가야 하는 남자. 찾아간 병원은 마침 '휴무'다. 당황한 그에게 '릿지크레스트 12마일'이라는 간판이 보이자, 그는 다시 차에 오른다. 캘리포니아 사막을 짓누르는 태양과 차창 밖으로 쏟아지는 거리는 지상에서 천국으로 가는 길만큼이나 멀게 느껴지고, 눈 앞에 펼쳐지는 도로는 붉게 흐느적거린다. 진료예약을 위해 부인에게 급하게 건 전화는 통화불가. 인적드문 시골길을 달리는 스포츠카에 죽어가는 몸을 실어 달리는 이남자에게 12마일은 그야말로 '악몽'이다. 주인공의 심리와 시선을 그대로 녹여낸 감각적인 영상과 EELS의 음악은 마치 한 편의 뮤직비디오를 보는 듯하다.

segment #6, '우리는 강탈당했다(We Wuz Robbed)' - 스파이크 리 감독.
촌각을 다투는 선거개표. 10분, 아니 1초라는 시간은 전혀 다른 결과를 낳을 수도 있는 법! 고어가 승리할 것이라 믿었던 플로리다 투표 당시의 긴박한 상황을 고어캠프쪽 사람들만의 인터뷰로 보여주는 이 영화는, 미대통령 선거에서 어떻게 부시가 녹초가 되었는지를 증언하고 있다. 대통령 당선이 결정되기 전 10분동안 고어와 부시의 득표차는 6천에서 5천, 154표로 급박하게 좁혀졌던 것. 그를 지지하는 캠프사람들의 설득이 없었다면, 패배를 인정함으로써 통큰 지도자의 모습을 보여주려 했던 고어는 다음과 같은 통쾌한 순간을 맛보지 못했을 것이다. 득표가 좁혀지자 자기가 진 걸로 생각한 부시가 고어에게 했던 한 마디.

segment #7, '깊이 감추어진 100송이 꽃(100 Flowers Hidden Deep)' - 첸 카이거 감독.
생떽쥐뻬리의 소설 '어린 왕자'에서 모자 속에 들어있던 보아뱀 그림을 기억하는지... 첸 카이거가 연출한 이 영화 속의 할아버지는 그렇게 '어린왕자'가 되어 이삿짐센터직원들 앞에 나타난다. 할아버지와 함께 도착한 곳은 철거된 꽃동네. 허허벌판에, 있는 거라곤 나무 한그루뿐인 그곳에서, 도대체 무엇을 어디로 옮겨달란 말인가. 그냥 돌아가려다 돈 때문에 다시 돌아온 이삿짐직원들은 결국 보이지도 않는 장롱과 화병을 낑낑대며 나르기 시작한다. 보는 사람들은 우스꽝스럽기 짝이 없지만 할아버지에겐 모든 게 심각하기만 하다. 일을 끝내고 돌아오는 길에, 우연히 발견된 종을 보고 그제서야 그곳에 있었을 집을 떠올리게 되는 이삿짐센터 직원들. 보이진 않아도 만져지는 시간의 판타지가 마치 한 편의 동화처럼 그려진다.


※ 아우렐리우스의 ‘명상록’의 한 구절로 컴필레이션 영화 ‘텐 미니츠 트럼펫(Ten Minutes Older: the Trumpet)은 시작한다. 트럼펫 소리에 일렁이는 강물이 나타날 때마다 감독들의 이름이 뒤를 잇는다. 핀란드의 아키 카우리스메키, 스페인의 빅토르 에리스, 독일의 빔 벤더스와 베르너 헤어조그, 미국의 짐 자무쉬와 스파이크 리, 중국의 첸 카이거 등 현대영화를 이야기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명감독들로 이 영화로 올 칸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에 일찌감치 초대받아 참석했다. 7명의 감독들에게 주어진 시간은 각 10분. 주제는 시간, 소재는 전적으로감독들에게 맡겼다.

어쩔 수 없이 드러나는 감독들의 7가지 색깔이 비교의재미를 선사한다. 카우리스메키와 에리스, 헤어조그는 사색적이다. 시간으로부터의 자유, 시간의 실재, 시간으로 인한 변화에 진지하게 접근한다.
상대적으로 미국 감독들은 보다 직접적이다. 짐 자무쉬는 밤샘 촬영 중인여배우가 트레일러에서 보내는 10분의 휴식시간을, 스파이크 리는 부시와고어의 대통령 선거전 마지막 10분을 사실적으로 그렸다. 약물을 과다 복용한 남자가 병원까지 12마일을 환각 상태에서 운전하는 것으로 시간을 공간적 거리로 치환환 빔 벤더스나 과거의 기억 속에 사는 한 정신병자를 통해 현실과 환상을 시간으로 엮어낸 첸 카이거는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시간 속에 살면서도 시간을 실감하지 못하는 인간들. 다른 이들의 시간은나의 그것과 다르다는 것, 물리적으로 같은 시간이라도 생각하고 느끼기에따라 얼마든지 다를 수 있다는 진리를 새삼 깨닫게 하는 낯설지만 정직한맛이 마음을 넉넉하게 만든다. 영화를 보는 중에도 시간을 여지없이 흘러가고 10분짜리 영화 7편이 반드시 물리적인 의미의 70분이 아닐 수도 있다는 깨달음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먼저 11월 8일 한국에서 개봉한다. 전체관람가.

컴필레이션의 모범답안 같은 ‘텐 미니츠 올더’는 영국의 다큐멘터리감독 겸 프로듀서인 니콜라스 맥클린톡이 1975년 라트비아 다큐멘터리 운동의 핵심 멤버였던 허츠 프랭크의 작품에서 영감을 얻어 기획에 나섰다.

빔 벤더스와 짐 자무쉬가 가장 먼저 흔쾌히 승낙했다. 이어 13명의 감독을 섭외해 7명은 트럼펫으로 나머지 8명은 첼로로 묵었다.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클레어 데니스, 장 뤽 고다르, 마이크 피기스, 마이클 래드포드, 이리 멘젤, 폴커 쉴렌도르프, 이스트반 자보가 참여한‘텐 미니츠 첼로’ 는 올해 베니스영화제 초청작으로 상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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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1978년 이래 수많은 실험 음악, 영화 작업을 해온 그는 아키 카우리스마키의 영화 <유하>와 <어둠은 걷히고>에서 조연으로 얼굴을 보였고, 단편 <개들에겐 지옥이 없다>(텐미니츠-트럼펫中)에서 주연을 맡았다. 최근 레스토랑 안에 극장 그룹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는 그에게 <과거가 없는 남자>는 첫 장편 주연작이다. 이 영화에서는 특유의 무표정하고 시니컬한 모습으로 기억을 잃은 "남자"의 섬세한 정서를 연기해 내 채플린과 버스터 키튼의 영화를 연상시킨다는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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