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0)

국제적 권위의 영국 클래식 저널 <the Strad> 및 <International Piano> 코리아 매거진의 클래식 음악 전문기자와 상임 에디터를 역임한 저자가 그동안의 경력을 살려 방대한 서양음악사를 흥미롭게 기술했다. 간결하면서도 주요 쟁점은 놓치지 않고 풀어낸 저자는 대중을 위한 클래식 음악 강의를 하면서 그동안 본인이 얼마나 자기 시야에 갇혀 있었는지 절실히 깨닫게 되었고, 이 책을 쓰기로 결심하게 되었다. 클래식에 대해 알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저자가 추천하는 이상적인 방법은 바로 ‘역사를 통한 접근’이다.

음악역사를 시대별로 정확하게 이해하고 바라보면 비로소 음악을 저장할 수 있는 ‘지적창고’가 만들어지고 여기에 체계적으로 나만의 음악을 차곡차곡 축적해나갈 수 있다. 저자는 역사적 접근이야말로 머릿속에 있는 여러 얽혀진 정보들을 깔끔하게 정리해줄 수 있는 최적의 수단이며, 클래식 음악을 쉽게 즐길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말한다.

클래식 음악도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다보면 누구나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음악이다. 또한 좋은 정보들을 알면 알수록 더 흥미롭고 즐거울 수 있는 것도 클래식 음악이다. 감상 이외의 특수 배경지식(역사, 양식, 작곡목적 등)을 습득하면 그 작품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아는 만큼 들리는 클래식 음악, 클래식 음악의 흥미진진한 역사가 펼쳐진다.

한은석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학장, 전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 부교육감)
: 대중이 차분하게 클래식 음악을 즐길 여유가 부족한 게 현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클래식 음악의 역사는 더욱 낯설고 친숙하지 않다. 어느 누구도 해주지 않았던 특별한 역사 이야기를 통해 음악이란 거대한 예술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게 해준 저자의 의기가 반갑기 그지없다. 이제 그 어떤 흥미로움과도 맞바꿀 수 없는 클래식 음악의 감동을 기다려 봐도 좋을 것이다.
지형주 (음악학자, 연세대학교 음악연구소 선임전문연구원)
: 복잡한 서양음악사의 ABC를 뽑아냈다. 어려운 음악사를 쉽고 간결하게 풀어냄으로써 클래식 음악이 가진 본래의 취지를 되살려냈다. 주요 쟁점들을 놓치지 않은 전공자만의 전문적 기술(記述)과 클래식 음악 전문기자 출신다운 탁월한 전달력이 돋보인다. 클래식 음악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아는 만큼 들릴 수 있도록 대중성과 전문성을 모두 갖추었다.
: 클래식 음악에 관한 다양한 궁금증을 입맛대로 골라 읽을 수 있는 책이다. 클래식 음악을 좋아하고 싶지만 시작이 어려웠던 독자들에게 재미있고 빠른 길을 안내해줄 것이다.
김민지 (첼리스트, 계명대학교 관현악과 교수)
: 대중의 눈높이에 맞춘 음악역사서. 클래식 음악의 쉬운 이해와 대중화를 위한 저자의 고민이 엿보인다. 이 시대에 필요한 클래식 음악 길잡이가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 물질적인 돈을 버는 재테크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만, 사람들이 열심히 생을 살아가는 근저에는 돈보다 행복이 있다. 긴 역사동안 사람들을 울고 웃게 만들었던 클래식 음악이야말로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해답이고, 이를 대중들에게 쉽게 펼쳐주는 이 책이야말로 저자가 우리에게 주는 선물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8년 1월 20일자 '새로 나왔어요'

최근작 :<잠들기 전에 읽는 이야기 클래식>,<클래식 감상자의 낱말 노트>,<90일 밤의 클래식> … 총 8종 (모두보기)
SNS :http://facebook.com/classictoon2011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