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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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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근본적인 첫 질문, “이거, 어떻게 해야 팔릴까요?”
당신의 일상을 보면 답이 보인다!


지금까지 우리는 ‘마케팅’이라는 것을 하기 위해 수많은 용어부터 외워야 했다. 블루 오션 전략, 고객과 브랜드, 상품 전략, 고객 개발, 가격 전략, 채널 전략, 란체스터 전략, 프로모션 전략, 마케팅 믹스, 이노베이터 이론, 마이클 포터 5가지 경쟁 요인…… 이렇게 어렵고 딱딱하기만 한 이론들을 외우다 보면 가장 근본적인 질문으로 되돌아가게 된다. “그러니까 이런 어려운 법칙들 말고요. 정말 이거, 어떻게 해야 팔릴까요?”

이 책은 당신의 일상 속에 답이 있다고 말한다. 일상 속에서 맞닥뜨리는 8가지 질문을 통해 기본적인 마케팅 기법들을 설명하고 있다. 장마다 한 가지 대표 사례를 통해 마케팅 이론과 관련 지식에 대해 쉽고 자세하게 알려준다.

들어가면서

제1장 손목시계를 차는 사람은 줄어들었는데 왜 손목시계 광고는 전보다 더 많아졌을까?
화려한 손목시계 광고 | 왜 손목시계를 차는 사람이 줄어들었을까? | 사실은 여러 종류의 손목시계가 있었다 | 고객은 무엇에 지갑을 여는가? | 가치 제안이라는 개념 | 레드 오션과 블루 오션 | 철저히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한다

제2장 왜 사람들은 벤츠를 산 뒤에 벤츠의 광고를 보게 될까?
비싼 상품을 산 사람이 반드시 하는 행동 | 구매한 뒤, 고객은 불안을 느낀다 | 기업도 고객을 선택한다? | 쇼핑몰에서 벤츠를 판다!? | 자동차를 팔지 않는 쇼룸 | ‘고객’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 고객 만족의 공식 | 고객 만족이 브랜드를 만든다 | 브랜드에 의지하면 브랜드는 붕괴된다

제3장 한겨울의 홋카이도에서 망고를 키운다?
한겨울의 홋카이도 도카치에서 자란 초거대 망고 | 도카치에는 한겨울의 망고를 재배하기에 최적의 조건이 갖춰져 있었다 | 도카치 망고의 도전은 ‘상품 개발’이 아닌 ‘고객 개발’ | 고객도 깨닫지 못한 니즈를 파악한다 | 상품 중심의 프로덕트아웃은 실패한다 | 고객의 말대로 하면 실패한다 | 프로덕트아웃에 빠지지 않기 위한 마법의 말

제4장 손님이 몰려드는 푸딩 가게가 적자를 면치 못하는 이유
싸고 맛있는데도 적자인 푸딩 가게 | 가격을 잘못 결정하면 회사는 망한다 | 가격을 결정하는 두 가지 방법 | ‘나의……’는 어떻게 초저가 메뉴를 실현했을까? | 150엔에 두 배를 팔면 성공일까? | ‘비싸지만 최고로 맛있는 푸딩’이라는 전략 | 그 밖의 가격 전략 | 가격 전략은 비즈니스 전략이다

제5장 왜 세븐일레븐 근처에 세븐일레븐이 또 있을까?
좁은 지역에 계속 모여드는 세븐일레븐 | 세번일레븐이 점포를 밀집시키는 이유 | ‘강자의 전략’과 ‘약자의 전략’ | 이온의 ‘강자의 전략’ | 세븐일레븐의 ‘약자의 전략’ | 세븐일레븐의 계산대에 있는 수수께끼의 버튼 | 유명 제조 회사가 세븐일레븐의 상품 개발에 협력하는 이유 | 채널의 두 가지 역할

제6장 여성의 불룩한 지갑 속에는 무엇이 들어 있는가?
다른 가게의 기한이 지난 쿠폰으로 할인을 받는다? | 여성의 불룩한 지갑 속에는 무엇이 들어 있을까? | 흥미를 느끼지 않던 상대가 되돌아보게 한다 | 그저 강렬한 인상을 주기만 하는 프로모션은 빵점이다 | 마케팅 믹스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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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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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

새로운현재(메가스터디북스)   
최근작 :<감정이 지배하는 사회>,<주민의 헌법>,<성장력>등 총 7종
대표분야 :한국사회비평/칼럼 22위 (브랜드 지수 1,143점), 경제학/경제일반 30위 (브랜드 지수 15,10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