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부 조사 개관
제1장 통계학과 마케팅조사
1.과학으로서의 통계학 / 2.마케팅조사의 의의와 목적 / 3.마케팅조사에서의 윤리 문제
제2장 조사의 종류와 절차
1.조사의 종류 / 2.조사절차
제2부 자료 수집 방법과 수단
제3장 자료의 종류
1.2차자료 / 2.1차자료
제4장 설문지조사법
1.설문지 작성 / 2.설문지 작성 사례 / 3.설문지를 이용한 자료 수집 방법
제5장 개념 측정과 척도
1.개면, 측정과 척도 / 2.척도법의 유형 / 3.다항목 척도 개발 절차 및 방법
제3부 표본추출법과 자료 분석 준비
제6장 표본추출 / 제7장 추정과 가설 검정 / 제8장 자료 분석 준비와 통계기법의 종류
제4부 자료 분석과 기초통계
제9장 자료의 정규분포 검정과 신뢰성
1.자료의 정규분포 검정 / 2.자료의 신뢰성과 타당성
제10장 요인분석
1.요인분석의 정의 / 2.요인분석 사례 분석
제11장 평균 및 비율 차이 검증
1.단일모집단 평균차이 검증 / 2.단일모집단 비율 검증 / 3.두 모집단의 평균차이 검증 / 4.SPSS를 이용한 분석 방법 / 5.두 모집단의 비율차이 검증 / 6.짝을 이룬 값들의 비율차이 검증
제12장 독립성과 적합성 검증
1.독립성 검증 / 2.적합성 검증
제5부 자료 분석과 중급통계
제13장 분산분석과 상관분석
1.분산분석 / 2.상관분석
제14장 회귀분석
1.회귀분석의 정의와 전제조건 / 2.단수회귀분석 / 3.다중회귀분석
제15장 군집분석
1.군집분석의 정의와 방법 / 2.계층적 군집법 / 3.비계층적 군집법 / 4.계층적 군집화와 비계층적 군집화 / 5.군집분석 사례
제6부 석.박사 논문 작성에 필요한 고급통계
제16장 구조방정식모델
1.구조방정식모델 개요 / 2.구조방정식모델 개발전략과 단계 / 3.구조방정식모델 도형 구축 방법 및 명령어 / 4.구조방정식모델 구축 사례
제17장 PLS를 이용한 분석 방법
1.PLS란 무엇인가? / 2.PLS 설치 및 자료 작성 방법 / 3.PLS 프로그램 실행 방법 / 4.SmartPLS 결과 해석 / 5.PLS를 활용한 2차 요인을 포함하는 개념 간 관계 모델 추정
제18장 조절효과 분석 방법
1.조절변수의 정의와 조절변수 개입 상화 / 2.상관계수를 이용한 조절효과 검증 / 3.집단 간 회귀계수 및 R²비교법 / 4.Chow Test를 이용한 조절효과 분석 / 6.분산분석을 이용한 조절효과 방법 / 7.구조방정식모델을 이용한 조절효과 분석 방법 / 8.PLS를 이용한 변수 간 조절효과 분석 방법
제19장 매개효과 분석
1.매개변수의 정의와 개입 상황 / 2.회귀분석을 통한 매개효과 분석 / 3.구조방정식을 이용한 매개효과 분석 / 4.PLS를 이용한 매개효과 검증 방법
제20장 부트스트랩을 활용한 조절.매개효과 분석
1.조절.매개효과 검증 방법 / 2.PROCESS 소개 및 설치 / 3.PROCESS에서 활용할 수 있는 모델의 종류 / 4.PROCESS 실제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