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강남 소재 고교에서 30년 진학 지도를 한 저자의 교단 산문집. 학생들이 현실적으로 가장 고민하는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 또 대학 입시 준비는 어떻게 할 것인가, 그리고 가장 중요한 삶의 문제인 장차 어떤 마음의 자세로 이 세상을 살아갈 것인가’ 등 학창 시절의 근본적인 문제에 대하여 저자가 교사로서 질문을 던지고 답을 들려준 43편의 산문을 묶었다.

장준성 (서울 단대부고 교장)
: 아이들과 부모님, 선생님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 청소년기 학생은 물론 그들을 뒷바라지 하는 부모님들과 현재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는 모든 선생님들이 다 함께 읽으면 지도에 많은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이 책이 아이들의 꿈과 사랑을 찾아 주고, 그 꿈이 이루어지게 하는 든든한 가교, 부모님과 선생님 같은 조력자 역할을 해 주었으면 합니다.
문성학 (경북대학교 교수)
: 왜 우리는 아이들을 교육하는가? 교육의 국가적 이념 같은 것은 제쳐 두고 말한다면, 우리는 아
이들을 독립시키기 위해 교육한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교육자는 아이들의 신체적·인격적·경
제적 독립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한다. 고등학교 학생들은 이미 신체적 독립에 도달했으나 아직 인격적·경제적 독립에 이르지는 못한 나이이다. 이 산문집은 아이들이 이 두 가지 독립을 위해 교사가 어떤 가르침으로 그들에게 도움을 주어야 하는가 하는 문제에 대한 모범 답안을 보여 주고 있다.

최근작 :<그래서 사랑하고 그래도 사랑한다>,<내가 준 사랑은 얼마큼 자랐을까>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