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0)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범죄. 경악을 금치 못하는 범죄 수법과 피해자들에 대한 안타까운 사연을 볼 때면 영화보다 더한 현실에 자꾸만 두려운 마음이 든다. 범죄는 더 이상 낡은 텔레비전 속 먼 나라 이야기가 아니다. 옆집에 사는 사람, 직장 동료, 가족, 그리고 바로 당신에게까지 범죄의 마수가 뻗칠 수 있다. 이 책은 이렇게 우리 가까이에서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우리를 노리고 있는 범죄로부터 우리 자신을 지켜내기 위해 기획되었다. 한국에서 발생한 다양한 사건들을 통해 범죄 동기화된 범인의 심리를 파헤쳐보고, 가장 효과 좋은 예방법이 무엇인지 고민한다.

이 책은 수많은 범죄 중에서도 여성 대상 범죄만을 다루었다. 약한 상대를 공격 대상으로 고르는 보편적인 인간 심리와 마찬가지로 범죄자는 약한 상대를 범행 대상으로 고른다. 그렇기 때문에 남성보다 여성의 피해 위험이 큰 것이고, 바로 그것이 특히 여성들이 범죄에 대해 다양한 지식을 쌓아야 하는 이유다.

첫문장
밤이 되면 찾아오는 어둠은 범죄를 도모하는 범죄자에게 안정을 준다.

최근작 :<2018 한국의 논점>,<범죄는 나를 피해가지 않는다>,<범죄, 그 심리를 말하다>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순천향대 경찰행정학과 교수. 육군사관학교를 졸업하고 동국대 경찰행정학과에서 범죄학을 전공했으며 범죄피해자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국가인권위원회 자유권 전문위원, 군의문사진상규명위원회 심리부검위원, 국방부 전공사상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범죄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한국 범죄심리학회 자문위원으로 각종 매체에서 범죄 관련 분$석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범죄메
커니즘의 이해』 『범죄, 그 심리를 말하다』 『범죄는 나를 피해가지 않는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