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촌점] 서가 단면도
(0)

고교 문예부인 네 명의 주인공이 공동 작업을 통해 한 편의 소설을 써 가는 과정을 담고 있는 소설이다. 소설 쓰기의 즐거움과 청춘의 성장을 흥미롭고 유쾌한 방식으로 보여 주고 있다. 이 책은 소설 쓰기를 처음 접한 고교생들이 ‘릴레이 소설’ 창작이라는 독특한 작업을 수행하는 과정을 보여주면서 소설 작법의 기본적인 기법들을 설명해 주고 있다. 소설 속에서 하나의 소설이 완성되어 가는 과정을 볼 수 있는 독특한 액자 구성의 기법은 독자들이 이야기를 읽어가면서 자연스럽게 소설 쓰는 법에 대해 배울 수 있게 한다.

바다가 보이는 작은 마을에 살고 있는 평범한 여고생 기미코. 초등학교 때부터 축구를 시작한 당당하면서도 다부진 성격의 기미코는 어느 날 코치와의 불화와 부상 치료를 위해 잠시 축구부를 떠난다. 그때 마침 문예부 부장인 다이조의 권유로 문예부에 들어가게 된 후로 하루하루 특별할 것 없는 일상을 보낸다. 그러던 중 10월에 열릴 학교 문화제에 있을 행사를 기획하다가 문예부원끼리 릴레이 소설을 써서 소설 신인상 공모에 응모하게 되는데….

1. 문예부 … 7
2. 릴레이 소설 … 14
3. 기미코와 부원들 … 35
4. 소설의 제목은 '다시 일어서는 소녀' … 58
5. 아이 포인트와 분할 … 69
6. 여름 합숙! … 89
7. 소설가 바다사자 씨 … 104
8. 요리와 소설 … 112
9. 스톱 & 고와 팥죽 소금 … 124
10. 다이조는 어떻게 소설을 좋아하게 되었을까? … 154
11. 포기하지 않으면 실패란 없다 … 164
12. 마지막 질주! … 174
13. 폭풍우 속의 패밀리 레스토랑 … 184
14. 질책이 좋은 원고를 만든다 … 211
15. 1차 심사 … 221
16. 생각을 끝까지 사랑하라 … 234

옮긴이의 말 … 248

바다가 보이는 일본의 작은 마을. 여기 네 명의 고등학생이 있다. 요코스카분쇼 고교의 2학년. 독서광에 똑똑하지만 말귀를 잘 알아듣지 못해 늘 엉뚱한 소리를 내뱉는 가에데, 키가 너무 커서 오히려 콤플렉스를 갖게 됐지만 상냥하고 착한 하루노, 훤칠하고 잘 생겼지만 자기중심적이고, 제멋대로인데다 잘난 척 잘하는 다이조, 그리고 한때 축구부 에이스에 활달하지만 가슴속에 고모를 잃은 슬픔을 간직하고 있는 기미코. 이 네 명은 모두 이 학교의 문예부다.
후텁지근한 어느 여름날, 이 넷은 방과 후 교실에 모여 그해 10월에 있을 학교 문화제를 어떻게 꾸밀까를 고민한다. 지역을 소재로 한 소설을 골라 줄거리와 무대를 소개하기, 지역과 관련 있는 소설가를 초청해서 강연을 개최하는 것 등 다양한 이야기가 나오는 가운데 문예부장이자 유일한 남학생인 다이조는 가에데, 하루노, 기미코에게 황당한 제안을 한다. 바로 릴레이 소설을 써서 호센 장편 신인상에 출품하자는 것이다. 처음에는 말도 안 되는 소리라며 손사래를 치던 여학생들은 점점 소설 쓰기에 몰두해 가면서 소설 쓰기의 매력을 알아가게 되는데…….

최근작 :<소설 쓰는 소설>
소개 :1964년 일본 도쿄에서 태어났다. 고마자와 대학교에서 문학을 공부하고, 스포츠 잡지 편집자로 일했다. 1999년 『나는 폭우俺はどしゃぶり』로 제5회 소설 신초 장편 신인상을 받으며 작가로 데뷔했으며, 스포츠를 소재로 한 청춘 소설을 주로 쓰고 있다. 『소설 쓰는 소설』은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작품이다.
최근작 : … 총 76종 (모두보기)
소개 :경북대학교 일어일문학과를 졸업했다. 졸업 후 일본 기업에서 수년간 통역과 번역 업무를 담당하다가 일본 문학이 지닌 재미와 감동을 더 많은 이들과 나누고 싶어서 일본어를 우리말로 옮기는 사람이 되었다. 옮긴 책으로는 《작별의 건너편》, 《세상의 마지막 기차역》, 《나와 너의 365일》, 《남은 인생 10년》, 《누군가 이 마을에서》, 《정시 퇴근하겠습니다》 등이 있다.

책과콩나무   
최근작 :<돌아갈게 너에게>,<사탕공장에 가지 마>,<선생님은 우리 친구>등 총 179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7위 (브랜드 지수 194,883점), 그림책 33위 (브랜드 지수 81,830점)
추천도서 :<아름다운 아이>
선천적 안면기형으로 이 세상에 태어난 아이가 있습니다. 태어나 지금까지 스물일곱 번이나 수술을 받았고, 누구든 얼굴을 한번 보기만 하면 악몽을 꾸게 만들고, 사람들의 시선을 피해 2년 동안이나 헬멧을 쓰고 다닌 아이입니다. 괴물, 변종, 구토유발자, 골룸 등 수많은 별명으로 불리지만 얼굴을 제외하곤 모든 게 ‘평범한’ 아이입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아이’, 어거스트 풀먼의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 정현문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