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울산점] 서가 단면도
(0)

지구적 생태 위기가 심화되어 환경권과 건강권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에너지 패러다임 전환의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는 과연 무엇을 해야 할까? 미래 세대를 위한 에너지 전환의 논리를 모색해본다. 우선 원전 관련 예산에서 안전과 폐기물 처리, 폐로 분야를 제외하고는 재생가능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한 예산으로 편성해야 한다. 하루아침에 바꾸기는 쉽지 않을 테니 원전업계에는 단계적 축소라는 명확한 신호를 보내고, 초기 단계에서 지원이 필요한 재생가능에너지 보급 확대에 재정 배정을 늘려야 한다.

이와 더불어 동아시아 국가들 사이에 석유와 가스관의 연결, 전력망 연결과 전력 시장의 통합 등의 변화가 병행되어야 한다. 이는 지역 국가 간 에너지 협력이 뺏고 빼앗기는 관계가 아니라 서로 이익을 보는 상생의 관계라는 인식을 전제로 한다. 세계 경제의 한 축으로 자리 잡은 동아시아에서 에너지 전환을 위한 상생과 협력의 경험을 쌓아나가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최근작 :<미래가 온다? 우리가 간다!>,<대한민국 에너지 산업 어디로 가는가?>,<왜 에너지가 문제일까?>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기상학과를 졸업하고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에서 도시계획과환경을 전공했다.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에너지 전환이 필수적임을 깨닫고 ‘에너지전환연구소’를 열고 에너지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대안과 실천 운동에 힘쓰고 있다. 지역 주민들과 함께 ‘햇빛발전협동조합’을 설립했으며 시민이 참여하는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전국시민발전협동조합연합상회’ 상임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대한민국 에너지 산업 어디로 가는가?』 『왜 에너지가 문제일까?』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