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 경성대.부경대역점] 서가 단면도
(0)

<중국, 엄청나게 가깝지만 놀라울 만큼 낯선>에 이은 연속 기획물로, '가깝지만 낯선, 문화 속 인문학' 시리즈의 두 번째 책이다. 저자는 한 나라의 역사와 이야기를 알고 싶다면 음식과 식재료를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 음식은 오랜 시간 인간과 자연과 관계하여 역사적ㆍ문화적ㆍ사회적 층위의 다양한 면을 보여주기 때문에 한 사회를 이해하는 중요한 매개체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길거리 음식에서 미슐랭 레스토랑까지, 식재료에서 요리법까지, 음식에 관한 거의 모든 분야에 조예가 깊어 “지성으로 음식과 문화를 이해하고, 역사와 전통으로 미식을 이해한다.”는 평가를 받는 역사학자이자 인문학자로, 일본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오감체험’, 즉 직접 맛보고 경험한 음식을 통해 가깝지만 의외로 낯선 일본의 역사와 문화를 재미있게 이야기해준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그동안 몰랐던 일본의 기후와 풍토, 그리고 식재료를 대하는 일본 사람들의 정성과 종교ㆍ사상ㆍ문화 등도 함께 엿볼 수 있을 것이다. 세계 곳곳을 돌아다닌 대만의 인문학자가 실제로 일본을 여행하고 문화를 관찰하면서 쓴 책이기 때문에 객관적이고 솔직하게 분석하였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

홍쩐위 (작가)
: 맛에는 역사가 있고, 역사에는 맛이 있다. 혀끝으로 일본의 시간을 이해하는 책이다.
메이춘웨 (작가, 일본 요리연구가)
: 내가 너무나 잘 아는 일본 음식에 대해 썼는데, 모르는 이야기가 무척 많았다. 일본 음식의 깊고 넓은 정신 영역까지 말해주고 있다.
모노 미야 (작가)
: “이 책에서 소개하는 일본 음식은 내게 너무나 익숙한 일상의 음식들이다. 그런데도 이 책을 정말 흥미진진하게 읽었고, 저자가 소개한 식당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최근작 :<가깝지만 낯선, 문화 속 인문학 시리즈 세트 - 전2권>,<일본, 엄청나게 가깝지만 의외로 낯선>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나비의 꿈> … 총 63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역사를 배우고, 중국에서 대학원을 다녔습니다. 전공 책보다 중국 문학을 읽고, 좋아하는 중국 노래 내용을 옮기다가 표의 문자 매력에 빠져 번역가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중국 책을 옮겨 알리고, 생각과 마음을 잘 쓰는 일에 매달려 살고 싶어 합니다.
옮긴 책으로 『행복한 의자나무』, 『악어오리 구지구지』, 『도시 영웅 돼지코 수사대』 등 70여 종이 있습니다.

애플북스   
최근작 :<커플 다이어리>,<수학 최상위권을 위한 엄마표 연산 로드맵>,<무탈한 하루에 안도하게 됐어>등 총 209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13위 (브랜드 지수 111,924점), 정리/심플라이프 41위 (브랜드 지수 734점)